150,000명을 교육과 컨설팅으로 만난 박진호 센터장이 선물하는 비전의 날개

인생, 추락 주의
박진호 지음 | 가인지캠퍼스 | 200쪽 | 1만5,000원

 

“광야 같은 인생에서 비전의 날개를 달다”

그 어느 때보다 속도가 빠른 시대이다. 모두가 바쁘고 치열하게 저마다의 삶을 산다. 그런데 "무엇 때문에 이렇게 열심히 사는가?" 열심히 달리지만 정작 왜 이렇게 열심히 달리고 있는지 질문하지 않는다. 아니 정확히는 스스로 질문했지만 금새 회피한다. 진지하게 답하려 하지 않는다. 생각하면 할수록 머리만 아프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단 참고 달리고 그러기를 반복한다. 질문을 회피한 결과가 어떠한가? 그래서 자유로워졌는가? 그렇지 않다. 굳이 말하지 않아도 그 결과는 지금 당신 스스로가 잘 알고 있다. 도대체 언제까지 도망만 다닐 것인가?

이 책은 인생의 여정에서 피할 수 없는 질문들을 정리할 수 있도록 당신을 도와줄 것이다. 저자는 “당신이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을 때, 거칠더라도 가치, 사명, 비전, 강점, 습관 이 다섯 가지가 '개인 사명 선언문'으로 정리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명심하라. 지금 Ver 1.0을 정리하지 않으면 3년 후에도, 30년 후에도 Ver 1.0은 없다. 이제는 더이상 질문 앞에서 도망치지 말고, 진정한 자유를 얻길 바란다. 지금이야말로 솔직한 자신을 마주할 수 있는 용기와 인내를 가질 때이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주)가인지캠퍼스 컨설팅 센터장으로 '개인과 조직의 진정한 성공을 돕는다'는 사명을 가지고 국내와 아시아 지역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대학에서 철학을 전공했으나 일터현장으로 뛰어들어 사출공장 조립공에서 기업을 변화시키는 경영 컨설턴트로 활약하기까지 기름 냄새, 사람 냄새 가득한 대한민국 일터를 누볐다. 300여 기업, 150,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만나 교육과 컨설팅으로 함께 했다. 이 책은 그 현장에서 발견한 경험과 사례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책에는 그래야 한다는 당위만 나온 것이 아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사례를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의 진심어린 충언과 방법을 따라가다 보면 인생을 즐겁고 의미있게 살아가는 사람들의 대열에 합류하게 될 것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