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8.14 화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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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과 개인이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마지막 제안 |직업의 종말|
인간이 무엇 때문에 움직일때 창조적이고 기업가정신을 발휘 할 수 있는가?

인간이 무엇 때문에 움직일때 창조적이고 기업가정신을 발휘 할 수 있는가? 보상이 아니라 내면적 동기의 힘이다. 이미 내면적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은 다양한 연구자료와 통계로 밝혀진바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우리 기업이 그런 가치창출을 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을까'이다.

결론은 하나다. 일의 의미와 목적을 이해하게 해야 한다. 실제로 페이스북의 창업자 저커버그는 야후가 2006년 10억달러를 제시할 때가 있었다. 그 당시 매각을 찬성하던 초기투자자 틸과 브레이어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형식적인 겁니다. 회의는 곧 끝날 거예요. 10분 이상 걸리지 않을 겁니다. 우리가 지금 회사를 파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겁니다.”

저커버그 마음속에서 그 자금으로 해야 할 일은 오직 한 가지 뿐, 바로 자신의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성장시키는 데 투자하는 것이다. 그는 자신이 이미 이룩해 놓은 사업을 사랑했으며, 그것의 더 의미 있게 만드는 길을 발견했다.

김도희  doreen@gaing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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