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기업을 만나다: (주)굿유니폼

2018년 1월 8일 (주)굿유니폼 본사 회의실에서는 신입사원 교육이 진행되었다. 신입사원 교육의 대상자는 2017년 2월부터 12월까지 입사한 9명의 직원들이었다.

교육 담당자인 조현구 실장은 "신입 직원들은 12주간 감사일기, 배느실(배운 것/느낀 것/실천할 것), AAR(After Action Review) 쓰기를 매일 실천하면서 감사와 피드백을 몸에 익히게 됩니다. 스스로 성장하는 지식근로자의 기본입니다"라며, 12주간 진행되는 이유와 목적을 설명하였다.
 

굿유니폼 신입 직원의 12주간 교육 커리큘럼이다.

 

신입 직원들의 첫번째 필독서, "피드백"과 자기경영노트 표지이다.


신입 직원들에게는 회사의 핵심가치와 비전, 조직 소개, 12주간 지킬 핵심습관 안내가 담긴 자기경영노트와 시간 관리를 위한 3P 바인더가 제공되었다.

조 실장은 '후아유'라는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신입교육을 시작, 자기경영노트에 있는 내용을 직원들에게 교육하고, 12주간 핵심습관 지키기를 통해 '변화된 나'를 경험할 것을 당부하였다.

신입교육은 12주 후, 신입 직원들이 경영자 앞에서 자기성장PT를 하면서 마무리된다고 한다.
 

굿유니폼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에서 '후아유'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굿유니폼 신입 직원들이 AAR을 하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