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기업을 만나다: 디자인스킨 제1회 필독서 퀴즈대회

"7번 성과창출, 정답입니다!"
 

퀴즈대회에 참가한 직원들이 상품을 들고 기뻐하고 있다.


제1회 필독서 퀴즈대회가 이룸디자인스킨(주) (이하 디자인스킨) 카페테리아에서 열렸다.

필독서 퀴즈대회는 독서경영 담당부서인 인사교육팀의 주도하에 회사의 필독서 읽기를 장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필독서 퀴즈대회 참가 희망자는 월요일 주간회의 종료 후 인사교육팀에 참가 신청을 하고 인사교육팀은 선착순으로 퀴즈 참가자를 선정한다. 1회 대회였지만 뜨거운 열기로 인해 희망자 모두가 기회를 받지는 못했다.
 

디자인스킨 1월 필독서 "성과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


디자인스킨은 매달 10일 다음 달 필독서를 발표한다. 디자인스킨의 1월 필독서는 "성과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 (류랑도 저) 이다.

필독서 내용 중 핵심이 되는 개념을 퀴즈 형식으로 쉽게 풀어 재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손을 들고 자신의 이름을 말하며 답을 외치면 된다.

퀴즈대회 참가자 정하은 주임은 "지식습득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책의 목차만 열심히 읽어도 1등 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네요. 다음달에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퀴즈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2월 필독서, 문화상품권, 사무용품 등 상품이 제공되었다. 대회를 진행한 임경수 팀장은 "직원들의 피드백이 좋아 2월에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1회 대회 진행 소감을 밝혔다. (아래는 1회 퀴즈대회 문제)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