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번, 창업과 중국을 배우고 미래 경쟁력을 만들어 보세요!"

오는 24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17시 30분까지(오찬: 11시 30분~12시) 대치동 강연장(한티역 3번 출구 부근)에서 제142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개최된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가 주최하며, 1부 오찬과 강연 그리고 교류, 2부 중국창업지식 특강, 3부 진리의 차이나 인사이트(원어강의), 4부 시사원어스터디로 구성된다.

1부는 12시부터 13시30분까지 김형환 교수와 샨링 중국어코치가 각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는 원하는 강의를 사전 선택해 참석하면 된다.
 

김형환 교수 (사진제공=창업경영 중국세미나)


김 교수는 ‘플랫폼에서 시작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김 교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교수로 활동 중이며, 삼성, LG화학, 현대, 두산, SK, 서울시 창업스쿨 등에서 경영, 전략, 문제해결, 리더십분야 특히 CEO대상 비즈니스 리더십 컨설팅 분야를 개척했다. 특히 국내 유일의 중국민영기업을 대상으로 중국어원어 경영과 리더십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CEO 위기보다 강해져라』, 『1인 기업과 미래 트렌드』, 『죽어도 사장님이 되어라』, 『10분 자기경영』, 『사람을 바꾸는 힘』, 『프로강사의 조건』 외 다수가 있다.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기 위한 요소 중 하나로 ‘플랫폼’의 중요성을 소개할 이번 특강은 ‘창업트렌드 : 사람 + 가치 = 시장’, ‘온오프 공동체 마케팅 전략’, ‘커뮤니티 플랫폼 핵심전략’으로 구성된다.
 

샨링 코치 (사진제공=창업경영 중국세미나)


샨링 코치는 '창업 중국어 生기초반 특강'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샨링 코치는 중앙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매일차이나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국립외교원, 경기도인재개발, J&Y TRADING 등에서 중국어 코칭을 하고 있다. 중국어 입문 및 초급자를 대상으로 중국어를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는 이번 특강은 '창업 중국어 첫걸음', '샨링의 중국어 발음 전략"으로 구성된다.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2부는 14시부터 15시까지 박신희 박사의 중국 창업지식특강 '중국에서 통하는 온라인 마케팅 '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박신의 박사 (사진제공=창업경영 중국세미나)


박 박사는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박사 수료, 카이스트(KAIST) MBA 졸업했다. 현재 중국대중문화평론가 겸 저널리스트, 산둥출판그룹출간 <차이나리뷰> 특임기자, 중국문화마케팅포탈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중국 대중문화 전문서적 『중국문화산업이 미래다』, 『문화산업을 알면 중국이 보인다』 등이 있다.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개인과 기업이 알아야하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할 이번 특강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시장의 부상’, ‘중국 소비자의 핵심 키워드’, ‘중국에서 통하는 마케팅 전략’, ‘중국시장의 연결고리 플랫폼 전략’으로 구성된다.
 

진리 교수 (사진제공=창업경영 중국세미나)


3부는 15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진리 교수가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를 진행한다. 진 교수는 중국인이며 중국 요녕성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외교부 국립외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 교수는 '중국창업가의 정신과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성공한 중국 창업가의 창업정신과 전략을 살펴보며,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이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다.

4부는 17시부터 18시까지 시사원어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다. 진 교수의 원어 강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원어 강연 실습 및 중국어 토론이 진행 될 예정이다. ‘제2회 한중 스피치’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중 스피치는 3분 정도의 자유주제로 발표하며 참가자가 중국인일 경우 한국어로, 한국인일 경우 중국어로 발표한다. 한·중 스피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원고 준비 시 첨삭지도를 제공한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 참석자들이 환하게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편,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4주차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당일 강연 프로그램은 모두 선택 참가가 가능하다. 세미나의 연간회원에 등록 하게 되면, 세미나 무료 참가 및 세미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중국사업에 대한 무료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