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앤컴퍼니, 경기도 화성에 '욕실 아울렛'

욕실용품 전문기업 로얄앤컴퍼니가 3일 경기도 화성 생산단지에 프리미엄 욕실 아울렛 '로얄 바스 아울렛'을 오픈했다. 국내 욕실 및 인테리어 업계 처음이자 최대 규모(약 1000평)다.

'로얄 바스 아울렛'에서는 로얄 화성센터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제품을 포함해 국내외 70여 개 협력업체 욕실상품을 판매한다. 또 제품 배송과 시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원스톱 욕실 솔루션을 갖췄다.
 

3일 경기도 화성에 문을 연 프리미엄 욕실 아울렛 '로얄 바스 아울렛'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란, 백화점이나 슈퍼마켓 등과 달리 상품 분야(Category)별로 전문매장을 특화해 상품을 판매하는 소매점을 말한다. 카테고리 킬러는 고객에게 특정 상품 분야에 대해 차별화된 구성과 낮은 가격을 제공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카테고리 킬러로는 한국의 가전제품 전문매장인 하이마트, 미국의 스포츠용품 전문점 스포츠 오소리티(Sports Authority),유럽의 DIY 전문 매장 B&Q 등이 있다.

종로에 모여 있는 약국들, 파주에 모여 있는 출판사들 같이 비슷한 업종의 업체들이 서로 모여 있는 경우도 유사한 사례로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원스톱으로 솔루션을 찾을 수 있고, 업체들은 자재를 구입하거나 고객을 모으는 데 있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