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9.21 금 00:30
비즈니스의 모든 사례, 사례뉴스
상단여백
HOME Cases
CC컨퍼런스에서 스타트업!
크리스천 스타트업을 위한 컨퍼런스, 국내에서 처음 열려

크리스천 스타트업컴퍼니(이하 CC컨퍼런스)가 다가오는 5월 18일에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하나님의 방법으로 기업을 경영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경영자와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경영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많이 생겨났지만, 크리스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컨퍼런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스타트업 전성 시대이다. 쿠팡, 배달의민족, 위메프, 티몬, 쏘카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스타트업들이 2010년 이후로 창립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매출 1,000억을 훌쩍 넘었다. 마켓컬리, 8PERCENT, 직방, 여기어때, YOGIYO 등 100억 이상의 스타트업들까지 합치면 소위 잘 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은 50개 이상이다.
 


“그런데, 실력있는 크리스천 스타트업들은 어디에 있는가!” CC컨퍼런스를 주최하는 가인지캠퍼스의 김경민 대표는 이 질문에서 컨퍼런스를 기획하기 시작했다. 김 대표는 “고객가치를 가장 진정성 있게 제공해야 할 크리스천 스타트업들이 함께 모여 스피릿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CC컨퍼런스가 다른 컨퍼런스와 차별화된 점을 단 한 가지 꼽는다면, 그것은 ‘세겹줄 네트워크’이다. 스타트업 경영자는 컨퍼런스에 와서 강의만 듣고 문을 나서는 것이 아니라, 컨퍼런스에서 시니어 컨설턴트 및 멘토들과 소그룹을 형성하게 된다. 주최사인 가인지캠퍼스에서 이 작업을 돕는다. 스타트업 경영자의 경영에 대한 고민은 컨퍼런스에서 일회성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해결하고자 하는 이슈가 생길 때마다 선배나 멘토의 경험과 지식을 전수받는 것이 중요하다. ‘세겹줄 네트워크’인 소그룹에서 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CC컨퍼런스 키노트&코칭 스피커


CC컨퍼런스에는 배달의민족으로 유명한 ㈜우아한형제들의 한명수 이사가 스타트업 선배로서의 경험을 나눠줄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하우젠’, SK그룹의 ‘OKCASHBAG’, 한국야쿠르트의 ‘산타페’ 등 600여개 네이밍을 개발 및 컨설팅을 진행한 메타브랜딩의 박항기 대표도 강사로 참석한다. ‘중소기업의 브랜딩’에 대해 핵심원리를 전수할 예정이다. 한명수 이사는 “컨퍼런스 기획서를 여는 순간 꼭 가서 도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크리스천 스타트업 경영자들이 잘 협력하여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며 기대를 밝혔다.

직장사역연합의 방선기 목사, 바이텍씨스템의 이백용 회장, 이랜드서비스의 이인석 대표도 강사로 참석한다. 일터에서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는 ‘킹덤컴퍼니’의 중요성과 원리를 지속적으로 전해온 직장사역연합의 방선기 목사는 "기업을 통해 하나님 나라를 세우기 위해서는 성경적인 경영에 관한 지식을 가진 분들과 구체적인 경험을 한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런 분들을 이번 크리스천 스타트업 컴퍼니 컨퍼런스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고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CC컨퍼런스 케이스토커


디자인스킨의 박찬홍 대표, 하마씨(HAMA.C)의 송재철 대표, 라온아시아의 조영석 대표, 사회적기업 청밀의 양창국 대표, 앤스페이스의 정수현 대표, 가인지캠퍼스의 박진호 센터장, 히브루스의 이요셉 대표도 스타트업부터 현재까지 성장하기까지의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2010년에 회사를 시작하여 현재는 미국, 일본, 영국, 중국, 홍콩, 스웨덴 등 30개가 넘는 나라에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수출하고 있는 디자인스킨의 박찬홍 대표는 “스타트업 경영자님들을 축복합니다. 혼자서는 어렵지만, 같이 하면 재미있습니다. 그런 친구들, 선배들을 컨퍼런스에서 만나시기 바랍니다. 거기다 그냥 친구들이 아닙니다. 도울 마음과 지식,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입니다”라고 말했다.
 

CC컨퍼런스 타임테이블


CC컨퍼런스는 5월 18일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마포구 신촌역 근처의 카페 히브루스에서 진행되며, 스타트업 경영자 100명이 모여 사례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다. 컨퍼런스 참석 비용은 15만원이다. 조기 신청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최대 20%까지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참가신청 및 결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02-337-0691이나 doreen@gainge.com(가인지캠퍼스 김도희 실장)으로 하면 된다.

참가신청 및 결재 사이트: https://onoffmix.com/event/132701

주최사인 가인지캠퍼스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1,000명의 경영자’라는 비전을 가지고 2005년부터 현재까지 500여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들이 하나님의 방법으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해 왔으며, 한만두식품, 반석기초이앤씨, 하마씨(HAMA.C), 현대유비스병원, 사회적기업 청밀, 디자인스킨 등 여러 기업의 변화 사례를 가지고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시니어 기업들의 경영자들이 언제든지 스타트업 경영자들을 도울 마음과 지식을 가지고 컨퍼런스에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라고 가인지캠퍼스 박진호 센터장은 말했다.

이명철  case@casenews.co.kr

<저작권자 © 비즈니스의 모든 사례, 사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