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144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4월)

창업경영 중국세미나 3월 단체 사진 [사진=창업경영 중국 세미나]

오는 28일 토요일 10시 50분부터 18시까지(오찬 : 11시 30분~12시) 대치동 강연장(한티역 3번 출구 부근)에서 제144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개최된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가 주최하며, 35회 매일차이나 중국어특강, 1부 오찬과 창업지식특강, 2부 중국창업지식 특강, 3부 차이나 인사이트(원어강의), 4부 시사원어스터디 순으로 진행된다.

35회 매일차이나 중국어 특강은 10시 5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링링 쌤(원어강의 예습반)과 쏭쏭 쌤(중국어 기초 발음 특강)이 각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는 원하는 강의를 사전 선택해 참석하면 된다. 원어강의를 듣고 싶으나 중국어를 못하는 사람, 중국어를 배우고 싶으나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 중국어 매력을 느끼고 싶은 사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1부는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조성민 대표(카페 허밍)가 ‘한 번 고객을 천 번 오게 만드는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조 대표는 국내 1호 ‘지식경영바리스타’이다. 사람들에게 맛 좋은 커피와 함께 독서경영과 시간관리 방법, 지식관리 방법을 나눠주는 ‘카페 허밍’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여러 대학과 행사에서 ‘작은 창업 전문 강연자’로 활동 중이며, KBS·SBS·한국경제TV 등 각종 언론에 출연해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되는 작은 가게만의 브랜딩 매뉴얼을 알리고 있다. 저서로는 『작은 가게 성공 매뉴얼』, 『나는 스타벅스보다 작은 카페가 좋다』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 조 대표는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관점’, ‘비즈니스의 본질과 사람의 가치’, ‘ 현재 문제를 돌파하는 핵심적인 단 하나의 질문’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누구나 하는 창업에 새로운 가치를 입힌 지식경영바리스타의 창업 노하우를 들을 기회가 될 것이다.

2부는 14시부터 15시까지 김기동 작가의 중국 지식특강 '중국고객문화 입체적 특강‘이 진행된다.

김 작가는 20년 동안 신한은행에서 무역업무 일을 담당했다. 경험을 살려 2008년부터 한국에서 중국으로 일상용품을 수출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그 후 중국으로 건너가 중국 소비자와 직접 부딪치며 한국 생활용품을 파는 사업을 했다. 현재 중국 산동성여행대학교에서 학생을 가르치고 있다. 네이버 중국에 <중국인 엿보기>, 한국 콘텐츠 중국 마케팅 회사인 펑타이코리아 차이나나우 플랫폼에 <중국 소비자 맞춤 콘텐츠>, 오마이뉴스에 <중국사람 이야기>와 <중국 문화기행>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저서로는 『중국사람 이야기』가 있다.

이번 특강에서 김 작가는 ‘인맥과 꽌시를 그들과 맺는 방법’, ‘은밀한 문화적 통찰’, ‘중국고객의 신뢰를 얻는 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 작가가 사업하며 만난 중국 사업가, 중국 소비자, 중국 대학에서 학생을 가르치며 만난 중국 선생님과 중국 대학생을 통해 중국사람 이야기를 들려 줄 것이다. 중국인에 대한 이해와 꽌시(관계)를 맺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부는 15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고연 강사가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를 진행한다.
고 강사는 중국인이며 매일차이나 원어민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고 강사는 '중국 빠링허우의 한국생활‘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특강의 내용은 ’삶, 고민, 방황‘, ’한국남자를 만나다‘, ’세미나에서 변화‘, ’2018 한국에서의 꿈‘으로 구성된다. 한국으로 시집 온 고 강사의 리얼 한국생활 이야기와 앞으로의 계획을 소개할 예정이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4부는 17시부터 18시까지 시사원어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스터디의 주제는 ‘중국창업스토리 샤오홍슈(小??)’이다. 시사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매월 4주차 토요일에 진행된다.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당일 강연 프로그램은 모두 선택 참가가 가능하다. 세미나의 연간회원에 등록하게 되면, 세미나 무료 참가 및 세미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중국사업에 대한 무료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문의 :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02-525-9671 / 중국어무료학습 밴드안내 https://goo.gl/55YdjZ)
 

4월 28일, 144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열린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