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사역연합 방선기 목사, CC컨퍼런스 참석자들에게 환영사

크리스천 스타트업 경영자를 위한 '제1회 CC컨퍼런스’ (Christian Startup Company Conference)가 5월 18일 신촌 히브루스 카페에서 열렸다.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를 포함해 12명의 강사가 경영 현장의 지식과 사례를 발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130여 명의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가 참석하여 강의를 듣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회 CC컨퍼런스가 5월 18일, 신촌 히브루스 카페에서 열렸다.


첫 번째 순서로 CC 컨퍼런스 코치인 방선기 목사가 오프닝 스피치를 하였다. “15년 전 즈음에 미국에서 열린 이와 비슷한 컨퍼런스에 참석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언제나 이런 모임이 열릴까 기대하였는데, 드디어 크리스천 CEO들이 모여서 제1회 컨퍼런스를 열었다는 것에 감격스럽습니다. CC는 Christian Company를 뜻합니다. 비즈니스 자체를 해 나가는 과정에서, 특별히 사람을 대하는 데 성경적이고 기독교적인 회사를 CC라고 합니다.”
 

CC 컨퍼런스 코치인 방선기 목사가 오프닝 스피치를 하였다.


방 목사는 CC를 이루는 것은 쉽지 않다고 했다. “CC는 책을 읽어도, 강의를 들어도 만들어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CC를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이것을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고 듣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발표하시는 분들이 완벽한 CC가 아닐 수 있습니다. 완벽한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경험을 통해, 시행착오를 통해 성숙한 부분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CC 컨퍼런스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방 목사는 참석한 경영자들을 격려하고 축복하면서 오프닝 스피치를 마쳤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