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CC클래스 스토리

CC클래스에는 친구의 스토리가 있다. [사진=가인지캠퍼스]


"쉽게 따라하기 힘든 영웅들의 성공담에 지친 우리들, 이제는 실수하고 힘들어하지만 서로 격려하고 돕는 친구들의 스토리로 함께 합시다."

7월 19일, 저녁 7시, 제2회 CC클래스가 서울 신촌 카페 히브루스(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107-1 동인빌딩 10층, 신촌역 6번 출구)에서 열린다. CC클래스는 U-100기업(100인 이하 규모의 조직)과 스타트업 경영자들의 월간 커뮤니티이다. '창조적이고 차별화되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이 모여 서로 연결하고 함께 하는 모임이다.

CC클래스의 디렉터인 가인지캠퍼스 김도희 센터장은 "멋진 성공담, 영웅적인 스토리, 완벽해 보이는 롤모델의 시대가 지나고, 이제는 각 영역에서 작고 단단한 스토리를 가진 친구 브랜드의 시대가 왔습니다. 이제는 멀리서 영웅을 감상하던 시대가 지났습니다. 가까이에서 참여하고 경험을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는 친구 경영자들을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오래 갑니다." 고 CC클래스의 방향을 설명했다.

1부 인톡을 맡은 (사)복음의전함 고정민 대표 [사진=가인지캠퍼스]


7월 CC클래스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인사이트 토크에는 사단법인 복음의전함 고정민 대표가 토커(talker)로 참석한다. 고 대표는 뉴욕맨허튼에 세계 최초 복음 광고 등 6대주 광고 프로젝트로 선교를 재해석하여 실천하는 사례를 가지고 있다. 2부 북토크는 가인지캠퍼스의 김경민 대표가 토커로 선다. 김 대표는 '스타트업 최고의 실전 전략, U-100스럽게 적용한다' 라는 주제로 U-100에 적용 가능한 원리와 사례를 나눌 계획이다. 7월 선정 도서는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 이다. 3부 소그룹 네트워킹에서는 각 챕터(소그룹)별 멘토와 멘티들이 만나 지난 한 달을 돌아보며, 다음 한 달간 집중할 것들을 서로 나누고, 격려한다.
 

2부 북토크에서 인사이트를 공유할 (주)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 [사진=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는 CC클래스와 기존 경영자들을 위한 강의의 차이를 이렇게 설명한다. "먼저, U-100 비즈니스 현장 사례와 경험을 가진 게스트와 함께 한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비즈니스 트랜드 도서를 선정하여 U-100 조직에 맞게 적용점과 흐름을 배운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은 그룹 네트워킹을 통해서 인사이트를 서로 공유한다는 것입니다."
 

CC피플은 경영에 필요한 지식을 지식뱅크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사진=가인지캠퍼스]


CC클래스의 회원(CC피플 멤버십)들은 가인지캠퍼스의 컨설팅 메뉴판, 도구, 독서경영을 위한 강의안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김도희 센터장은 "가인지캠퍼스는 15년 이상 500개 이상의 U-100 조직 전문 경영컨설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작은 조직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해결 도구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도구는 경영자만 간신히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고안이 되어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

CC피플 멤버십 혜택은 크게 1) CC클래스 7-12월 월간 모임 참석, 2) CC 지식 뱅크(네이버 카페) 멤버십 등급 부여, 3) CC컨퍼런스(연 2회) 우선 참석 자격 부여 등이다. CC 지식 뱅크에서는 가인지경영 적용 툴킷 자료, 가인지경영 메뉴판 과목 콘텐츠, 경영자를 위한 도서 자료를 제공받게 되며, CC컨퍼런스에서는 홍보테이블이나 매거진을 통해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