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책을 만나다: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

여러분은 고객이 왜 우리 제품을 쓰는지 알고 계십니까? 이것을 알지 못한다면, 아직 여러분의 사업에 대한 이해가 매우 부족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세분화해야 합니다. 성장 기업들은 어쨌거나 작게 유지해야 합니다. 날카로워야 합니다. 하나만 집중해야 합니다. 그러면 승리합니다.

하나에 집중하는 성장 기업의 마케팅 전략 첫번째는 '노출'입니다. 노출되어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노출 없이는 고객에게 발견되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고객의 관심'입니다. 좋은 키워드, 호기심 가는 카피, 고객의 필요를 정곡으로 찌르는 표현으로 고객의 머리 속을 점렴해야 합니다. 세번째는 고객의 반응입니다. 고객이 모든 장애물을 넘어 관심을 가지고 클릭할 수 있는 과정을 기획해야 합니다. 마지막은 고객의 행동을 유발하는 단계입니다. 잠재고객이 고객이 되게 해야 합니다.

고객을 사랑한다면, 고객을 살펴봐야 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알아가는 게 진짜 마케팅입니다. 이윤보다 고객을 사랑하는 것! 성장하는 기업의 실전 전략,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과 함께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