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책을 만나다: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

비즈니스 영역에 새로운 룰을 제시하는 누군가가 나타났다. 그가 바로 기업의 성장을 이끌 경영자다! 성장하는 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현재 시장을 변화시키는 기업이다.

기업의 성장을 이끌 경영자는 어떤 자질을 갖춘 사람인가? 이런 경영자들에게는 공통적으로 4가지 행동 유발 가치관이 있다.

첫번째, 낙관주의. 미래가 현재보다 더 좋아질 것이라는 믿음으로 미래에 투자한다.
두번째, 주도성. 다른 누가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한다. 흐름에 의존하지 않고, 내가 흐름을 만든다.
세번째, 책임감. 룰과 심판을 핑계하지 않는 프로 운동선수와 같다.
네번째, 결과중심적 사고. 작더라도 분명한 결과를 손에 얻지 못하면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하지만 기업가정신 외에도 기업이 굴러가기 위해 꼭 필요한 두 개의 바퀴가 있다. 그것은 바로 실행력과 속도이다.

실행력은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구현능력'이다. 사람들을 자발적으로 자신의 지지자로 만드는 '카리스마'이다. 불가능한 상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내는 '문제해결능력'에 의해 발휘된다. 속도는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이다. 게으름을 이겨낼 수 있는 '근면함'이다. 형식, 절차보다 본질을 중요시 여기는 '가치주의'에 의해 굴러가게 된다.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경영자의 가장 중요한 자질은 '고객가치를 창조하여 이웃에게 선물하는 기쁨을 누릴 줄 아는 것'이다.

성장하는 기업을 만드는 경영자의 가치가 중요하다. 『권도균의 스타트업 경영수업』에서 기본기를 다져보자!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