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운영했던 식품관 대비 매출이 120% 신장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선델리 강화형 점포 적극적으로 확대 운영 계획

 

GS수퍼마켓 신선델리 강화형 점포 [사진=GS제공] 


GS수퍼마켓이 새로운 점포 운영 타입인 신선델리 강화형 점포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1일 신선델리 강화형 점포인 사당태평점을 오픈했다. 기존 점포와 달리 구매 후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집에서 식사 해결이 가능한 즉석 먹거리 상품이 많고, 점내 취식 공간(eat-in)을 활용해 매장 내에서 바로 취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당태평점은 GS수퍼마켓의 신선한 원재료를 바탕으로 기존 점포 대비 4개 카테고리의 델리 △간편 샐러드(채소) 델리 △간편 과일 델리 △축산 델리 △수산 델리 상품의 구색을 약 150여개 상품으로 확대 운영하며, 취식 공간을 기존 점포보다 확대해 더욱 더 편리한 취식이 가능하도록 했다.

기존 수퍼는 간편먹거리, FF상품, 반찬, 간식 류의 점내 조리 식품 중심이었다면, 사당태평점의 경우에는 1~2인 가구 증가, 혼밥·혼술족의 증가 등 인구 트렌드에 맞는 샐러드 상품, 조각 과일, 오븐 요리, 회초밥, 생선구이 등 신선델리형 상품을 강화해 기존 공간에서 운영했던 식품관 매출 대비 120% 높은 성과를 보였다.

대표적인 신선델리 상품의 구성은 가격대별 시즌 조각 과일 존, 블랙타이거 새우튀김, 키트 형태로 만든 스키야끼, 활어회, 친환경 돈가스, 수산과 채소 원물을 이용한 HMR (Home Meal Replacement) 상품 등으로, GS수퍼마켓의 신선한 원물을 즉석 코너에서 신선델리 상품으로 조리해 고객의 입맛에 맞는 상품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신선델리 점포에서 인기있는 상품은 타 점포 확산을 통해 추가 시너지도 얻고자 한다.

신규 오픈한 사당태평점은 유동인구가 많고, 점포 인근 반경 500m 내, 약 4548세대 대단지 아파트 및 주택가 중심지역에 있어 즉석 먹거리 상품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상건 GS리테일 수퍼 마케팅팀장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타입의 신선델리강화형 수퍼마켓을 오픈했다”며 “신규로 오픈하는 만큼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할 것이며, 이번 점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올 연말까지 추가적으로 오픈할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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