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스킨의 월요일 아침 회의 "굿모닝디킨"

"지난주에 제가 가장 감사했던 일은 가족들과 함께 여의도 한강공원에 가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 것입니다." -전직원 감사, 기도제목 나눔 중 

월요일 아침은 누구에게나 부담스럽다. 휴가를 마친 군인이 자대로 복귀하는 기분과도 같다. 그럼에도 이 시간 또한, 즐겁게 보내고자 노력하는 기업이 있다. 마포구 연남동에 있는 디자인스킨의 월요일 아침 문화 <굿모닝 디킨>을 소개한다.

 

1 핵심습관 인사

“당일 피드백을 합시다”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디킨의 아침 문화 <굿모닝 디킨> 의 사회자의 주도로 핵심습관이 담긴 아침 인사를 양옆에 사람에게 전한다. 디자인스킨에는 4가지 핵심가치 (최고정신, 변화와혁신, 긍정적사고, 행복)를 실행하기 위한 핵심습관이 각각 있는데 매주 한 가지 핵심습관에 관한 인사를 통해 핵심습관을 복기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을 준다.

 

2. 감사기도 카드 작성 및 나눔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한 주 간의 감사, 기도제목을 포스트잍??nbsp;적고 같은 줄에 앉은 2~3명의 동료와 나눈다. 심적 부담으로 시작할 수 있는 월요일 아침, 지난주를 돌아보고 삶을 나누는 이 시간 디자인스킨 5층 회의실은 사연으로 가득찬다. 웃음소리와 함께 왁자지껄한 분위기가 형성된다. 나눔으로 전체적인 분위기가 부드러워 져서 다음 순서의 진행하기 좋은 환경이 된다.

 

3. 전사, 각 부서 공유 사항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전 주에 미리 전직원과 공유할 자료를 진행자인 인사팀장에 전달한다. 월요일 아침엔 전직원들이 알아야 하는 정보가 공유된다. 회사의 문화, 필독서, 부서별 특별 공유 사항, 직원 연차 정보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된다.

 

4. 성과 사례 발표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디자인스킨은 매달 자신의 성과를 기획하고 발표하는 고객가치평가를 부서별로 시행 중이다. 한 달 동안 모인 많은 기획안 중 성과가 난 기획안을 뽑아 기획자가 전직원 앞에서 발표한다. 업무 관련 지식을 발굴하여 공유, 확산하는 작은 지식페스티벌 행사라고 볼 수 있다. 발표자에게는 CJ 5만 원 상품권과 군인이 공을 세웠을 때 받는 견장과 같이 모니터에 부착할 수 있는 고객가치 피규어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5. 아침체조과 칭찬 릴레이 기차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경직된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데 체조만 한 것이 없다. 체조를 통해 몸이 풀리는 것을 아는 직원들이 가장 열심히 임하는 순서이기도 하다. 앉아서 하는 체조, 서서 하는 체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직원들의 긴장을 풀어준다. 직원들이 체조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돕기 위해 옐로우 스트링 보이즈의 "국민체조"가 연주된다.  

 

 

6. 3실 구호 

[사진=디자인스킨 제공]

 

"성실하게, 진실하게, 절실하게, 디자인스킨 디자인스킨 파이팅!" 
굿모닝 디킨의 마지막은 3실 구호로 마무리 된다. 구호를 외치며 고객가치에 대한 정신을 가다듬고 보람된 한 주를 꿈꾼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