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해 주었을 때, 고객에게 사랑을 받을 수 있습니까?"

어떤 화장품이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가? 가격이 싼 화장품? 품질이 좋은 화장품? 그렇지 않다. 가격 싸고 품질 좋은 곳은 많다. 그렇다면 답은 무엇인가? 여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화장품이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고객가치는 어떻게 정리해서 전달해야 하는 것인가? 가인지캠퍼스는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3단계 작성 양식을 가인지북스(http://www.gaingebooks.com) 회원들에게 제공하였다.

<고객가치 전달법 'BPF' 맵>

Benefit, Persona, Fantasy가 충족되었을 때, 고객가치가 완성된다.

B: Benefit(베네핏, 효익), "이 구매가 나에게 이익을 준다!"
P: Persona(페르소나, 감성적인 가치), "구매하면 멋진 사람이 된다!"
F: Fantasy(판타지, 환상), "원초적 욕구(때로는 나도 모르는)까지 채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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