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 책을 만나다: 가인지경영

지금까지 10년 정도 인사 담당을 하면서 느낌 점... 대기업과 중소기업은 정말 많이 다르다는 것! 무엇이?

대기업은... 사람을 모집하면, 많이 모인다! 10명 모집하면, 1,000명 이상! 많이 모이면 고르면 된다! 누가 퇴사한다고 하면, 금방 새로 뽑으면 된다!

중소기업은 완전 반대! 사람을 모집하면, 정말 안 온다! 10명 모집하면 2명이 올까? 그 마저도 연락없이 면접 불참! 누가 그만 둔다고 하면, 밤에 잠이 안 온다!

그런데... 서점에 있는 책들은... 모두 구글 이야기, 아마존 이야기, 삼성 이야기... 다 대기업의 성공 이야기 뿐!

'그래... 나도 똑같이 해볼 테니, 채용 좀 해결해 주라!'

채용만 그럴까...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이 얼마나 다른데! 가진 자원은 또 얼마나 차이가 많이 나는데! 돈, 맨파워, 인프라...

'정말... 중소기업에 맞는 경영방법론은 정리된 것이 없는 걸까?'

그런데! 이 책은 나같은 인사 담당자나 경영자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겠다! 바로 <가인지경영>이라는 책!

이론만 있는 것은 아닐지, 의문으로 시작한 <가인지경영> 읽기... 이 책은 시작부터 U100 조직에 집중한다! 고맙다! 그리고 이어지는 U100 경영방법론과 실제 사례들...

"좋은 사람을 뽑으려면... 의미채용, 채용진단표, 온채널!"
"뽑은 직원을 성장시키려면... KRS!"
"직원 모두가 경영자와 같은 방향을 보고 달리게 하려면... CCMV, 핵심습관!"
"직원이 자랑할만한 문화를 만들려면... 문화캘린더!"

<가인지경영>에는 U100의 경영 노하우들이 42개 메뉴판으로 정리되어 있었다! 가치경영 14개, 인재경영 14개, 지식경영 14개로!

이 정도면 중소기업도 쉽게 해보고, 승부를 볼 수 있겠구나!

나만 알고 싶었지만... 다른 경영자들도, 인사 담당자들도, 전략기획자들도, 컨설턴트들도, 그리고 리더로 크길 원하는 모든 직원들도, 대학생들도, 교수님들도 이 책 꼭 읽어보시길!

왜냐면... 우리나라 99.2%가 U100 중소기업이니까!

U100 중소기업의 솔루션, <가인지경영>을 추천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