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환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 21일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주최로 ‘시대변화와 생존혁신 전략’ 취업특강 진행 해

지난 21일 한국무역협회에서 강연 중인 김형환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 [사진제공=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지난 21일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 주최로 김형환 대표(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의 ‘시대변화와 생존혁신 전략’ 취업특강이 진행됐다.

 

김형환 대표는 “세일즈와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4차산업혁명시대의 바람직한 인재상이다”며 “무역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조부터 시작하여 원가 및 시스템을 파악하고 자신만의 경쟁력을 키우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김 대표는 “기업이 주도했던 산업혁명의 시대를 지나 개인의 주도로 변화되고 있는 시대에서 자신만의 콘텐츠를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형환 대표는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이자 1인기업 CEO실전경영과정 주임교수로 활동 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삼성, LG화학, 현대, 두산, SK, 서울시 창업스쿨 등에서 경영, 전략, 세일즈, 문제해결, 리더십 분야 특히 CEO대상 비즈니스 리더십 컨설팅 분야를 개척했다.

 

현재 ‘김형환의 10분경영’ 유튜브와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CEO 위기보다 강해져라』, 『1인 기업과 미래 트렌드』, 『죽어도 사장님이 되어라』, 『삶을 바꾸는 10분 자기경영』, 『프로강사의 조건』 외 다수가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