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알렉사 스킬은 다양한 작업 수행해 혜택에 관한 정보 요청이나 인증 프로그램에 필요한 요건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할 수 있게 된다"

[이미지 출처=더 기어]
[이미지 출처=더 기어]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가 제품 및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하여 고객과 회원들을 돕기 위해 자사 최초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알렉사 스킬(Alexa Skill for Customer Care)’을 선보인다고 7월 31일 발표했다. 

새로운 알렉사 스킬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해 회원가입 비용과 갱신 및 혜택에 관한 정보 요청이나 PMI 인증 프로그램에 필요한 요건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평일(월~금) 오전8시부터 오후8시(동부시간 기준)까지 전화 또는 고객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상시 운영 채팅 링크를 통한 이메일 요청에 따라 사용자들을 PMI의 고객 서비스 센터로 유도하는 독특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 대표 겸 CEO인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는 “PMI는 우리에게 의존하는 수백만 명의 프로젝트 매니저들에게 우리가 고객 중심 방식으로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있음을 보장하기 위한 전환 과정에 있다”며 “인공지능이 날로 진화함에 따라 우리는 고객과 대화를 나누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음성 기술과 기타 인공지능 기술을 연구하고 이에 투자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강력한 툴은 우리의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회원이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든 이들의 요구사항을 디지털 방식으로 바로 충족시켜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대화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음성 지원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캡제미니 연구원(Capgemini Research Institute)에 따르면 앞으로 3년 이내에 소비자의 40퍼센트가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 대신 음성 지원 기술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나타났다. 

PMI는 한층 더 개인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계정 연계를 통한 사용자 인증 통합이나 맞춤형 플래시 브리핑(Flash Briefing) 등 알렉사 스킬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미래를 지향하는 PMI는 구글 어시스턴트와 같은 다른 기기로 음성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위챗(WeChat)이나 왓츠앱(WhatsApp)과 같은 메시징 플랫폼을 통해 대화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이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가장 편리한 시간이나 경로를 통해 PMI에 직접 접속할 수 있는 훨씬 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게 된다. 

PMI의 고객 서비스 스킬(Customer Care Skill)은 알렉사 스킬 스토어(Alexa Skill Store)에서 입수 가능하며 알렉사가 탑재된 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다. 


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및 포트폴리오 관리직을 위한 비영리 회원제 협회이다. 1969년에 설립된 PMI는 전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있는 300만명 이상의 전문직들에게 전 세계적인 지지, 협동, 교육 및 연구를 통해 가치를 전달한다. PMI는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협회 표준, 인증제도, 자원, 도구, 학계연구, 출판물, 전문직 개발 코스, 네트워킹 기회 등을 통해 커리어를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개선시키며 프로젝트 관리직이라는 전문직종을 더욱 성숙시킨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은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