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강소기업과 협약 진행으로 수료생에게는 취업 도움,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 제공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 공동훈련센터는 ‘인테리어디자인을 위한 설계전문가’ 채용예정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9월부터 조기취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3월부터 교육을 시작한 이 교육과정의 교육생들은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실내건축기능사, 건축도장기능사 등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국내 강소기업으로의 취업을 앞두고 있다. 

가장 우수한 협약기업 중 하나인 한얼알앤디의 김찬영 전무는 “중부기술교육원 공동훈련센터 양성과정 수료자는 현업 적응도가 일반 신입사원보다 우수하고 업무 적응력도 빨라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교육과정 수료 후 협약기업으로 취업한 손경호 수료생 역시 “교육과정에서 배운 실내건축 이론과 실내디자인 실무실습, 실내건축설계 시각화작업실습 등의 수업을 통해 많은 실습 경험을 쌓은 덕분에 업무에서 바로 기술을 적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서울시 중부기술교육원 공동훈련센터는 총 480여 개 국내 강소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생들에게는 취업 도움을,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이 과정의 교육생들은 3월 4일부터 10월 11일까지 133일간 총 930시간의 교육을 이수하고, 10월 11일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