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TV] 스타트업 뒷 이야기-쿠캣의 '큐레이션 커머스'
[스타트업TV] 스타트업 뒷 이야기-쿠캣의 '큐레이션 커머스'
  • 편집국
  • 승인 2019.09.16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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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 스타트업들의 첫 시장진입시 나만의 경쟁우위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쿠켓이 작년 매출 180억 쿠켓이 성공한 과정은?
5분 듣고 다음날 투자를 결정하다!
안암동에서만 1만명의 고객을 유치한 비결?
경영에 탁월하지만 경영을 거부한 경영자의 스토리!
풍성한 사진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발굴해 급성장한 비결?
쿠캣의 시장 문제정의는 정확했다!

 

비결1. 고퀄리티의 자체 제작영상과 사용자 영상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경쟁력을 키웠다!

비결2. 미디어 기반의 '큐레이션 커머스'(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미디어 기반을 통한 상품 판매)를 통해 돈을 벌다!

 

쿠켓은 현재 꼬막장, 딱새우장 등 자체 브랜드 메뉴들을 통해 3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2017년 10월 오먹상점을 통해 트렌디한 음식을 판매했고, 지난 5일 쿠켓마켓으로 리뉴얼을 진행했다.

쿠캣 PB식품만을 취급하는 PB전문 매장으로 6개 브랜드를 통해 40여 종의 제품을 판매중이다. 
투자대비 22배의 수익률 거두다!

 

첫 시장진입시 나만의 경쟁우위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성장과정에서 중요한 KPI는 무엇인가?
스타트업들의 벤치마킹 할만한 케이스의 소개. 

 

*이 컨텐츠는 전화성의 CNTV 전화성 대표의 동의를 받고 사례뉴스에서 영상 기사로 공유하고 있음을 밝힙니다. 

*원문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tvOnD4dVVOE&t=2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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