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인지캠퍼스, 싱가포르 최고의 자산관리 글로벌 회사 IPPFA의 위통하오 회장을 만나 인사이트를 얻다

가인지캠퍼스(대표 김경민) 직원 20여 명은 지난 10월 11일(금) 싱가포르 최고의 자산관리 글로벌 회사인 IPPFA에 방문하여 위통하오 회장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2시간 동안의 강의와 질의 응답을 마치고 식사하면서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인지캠퍼스는 위통하오 회장을 자문멘토로 위촉하고, 싱가포르와 한국에서 진행되는 교육과 일터사역에 상호 협력한다는 파트너십을 맺었다.

IPPFA 위통하오 회장이 강의하고 있다.
IPPFA 위통하오 회장이 강의하고 있다.

위통하오 회장이 강의한 ‘킹덤 컴퍼니를 추구하는 비즈니스맨의 4가지 마인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첫째는 Vocational Mind(소명 의식)이다. 킹덤컴퍼니는 기본적으로 소명이다. 소명으로부터 시작하여 그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는 편집광적으로 일을 했다. 잡스는 돈을 위해서 일한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고 집중했다. 한때 전세계 최고 점유율을 자랑한 블랙베리를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잡스처럼 일을 사랑했던 혁신가들이 애플에 있었기 때문이다. 잡스는 인생의 사명이 일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했다. 일을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세계를 다니며 탁월한 사람을 만나왔다. 지금 최고의 인재들이 IPPFA에서 일한다. 탁월함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영성이다. 탁월함의 근원이 하나님이기에 하나님이 우리에게 탁월함을 주시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미 번영을 약속하셨다. 사라는 믿지 않았지만 아브라함을 그것을 믿었다. 우리의 현실도 그렇다. 하나님은 우리와 특별한 관계로 부르셨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모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탁월함으로 부르셨고, 축복하신다."

가인지캠퍼스 직원들이 위통하오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가인지캠퍼스 직원들이 위통하오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둘째는 International Mind(국제적인 마인드)이다. 지역적으로나 영역적으로 넓은 세상을 향해 마음을 열라는 의미이다. 윌리엄 윌버포스는 부유했으며 캠브릿지 대학을 졸업한 인재였다. 윌리엄은 스스로의 소명이 이 사회를 선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에게 선한 사회란 노예제도가 없어지는 것이었다. 그의 결단과 노력으로 이후 55년만에 노예제도가 폐지되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각 산업과 현장에 가서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것을 원하신다. 우리 회사의 고객이 6-7만명이다. 고객이 100만명이라면 그만큼의 영향력이 확산하는 것이다."

 

"셋째는 Relational Mind(관계 마인드)이다. 우리 주변에는 수많은 관계가 있다. 공급자, 직원, 고객, 지역 등 수많은 관계를 통해 일을 하고 있다. 다양한 관계를 통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내가 하는 비즈니스를 통해 관계를 맺고, 관계를 통해 영향력을 끼쳐야 한다."

가인지캠퍼스와 IPPFA가 교육과 일터사역을 위한 파트너쉽을 맺었다.
가인지캠퍼스와 IPPFA가 교육과 일터사역을 위한 파트너쉽을 맺었다.

"넷째는 Operational Mind(운영 마인드)이다. 우리가 운영하는 시스템과 비즈니스가 전문적이어야 한다. 어떻게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가에 관해서는 세가지를 강조하고 싶다. 먼저, 자신의 삶에서 좋은 것들에 대한 열망이 있어야 한다. 좋은 집과 좋은 차, 공헌과 여행 등에 관한 열망을 가질 필요가 있다. 이런 것에 대한 열망이 있는 것이 성공적인 삶에 도움이 된다. 시편 37편 4절을 보면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내 마음의 소원을 이루시리라’고 말하고 있다. 위대한 기업과 비즈니스는 그에 맞는 열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다음으로 성취에 대한 관점을 가져야 한다. 성취하려는 개념과 관점이 필요하다. 성취라는 것은 항상 최고가 되려는 마음이다. 이것이 우리가 지속해서 경주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마지막으로 배우려는 태도이다. 무엇인가를 잘하려면 좋은 코치가 있어야 한다. 이는 세계 챔피언도 예외가 아니다. 좋은 학습 태도를 갖고 있다면, 언젠가 훌륭한 무엇이 되어 있을 것이다. 좋은 코치를 만나고, 좋은 멘토를 만나고, 좋은 학습 태도가 있어야 한다. 학습을 통해 정직한 재무 원칙, 마케팅의 탁월함, 전략과 기획 등에서 최고가 될 수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