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사례뉴스 필진을 소개

2019년 하반기 사례뉴스를 풍성하게 할 필진을 소개합니다.

이동운 
박진호 
이천화 
한명수 
구자봉 
송성환 
이명철 
박창규 
이경미 
이준근 
신무연 
이영훈 
임유신 
최에스더 
김수철 
박정숙 
맹명관 
임준표 
임주리 
송은천 
한건수 
김형환 
김준호
방선기

 

# 필진 소개 01 [코칭 경영]
‘내면의 현자를 만나게 하는 Think Partner’인 '코칭'을 통해 경영자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인생의 근본이 무엇이고, 이를 위해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돕습니다"
이동운 본코칭연구소 대표

 

# 필진 소개 02 [컨설팅 칼럼]
언더백(U-100, 직원 100인이하의 기업) 중소기업 경영계 현장에서 실제 경영 컨설팅을 하며 배우고 느끼고 적용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칼럼기고를 통해 전합니다. 
박진호 (주)가인지캠퍼스 컨설팅센터장 

 

# 필진 소개 03 [회계 경영]
경영자들에게 개인이나 기업 회계 관련 부분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이나 실제적인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이천화 가립회계법인 회계사

 

# 필진 소개 04 [카톡의 민족]
배달의 민족(우아한형제들) 한명수 상무와 사례뉴스 곽성규 기자의 '재기발랄' 인사이트 넘치는 실제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칼럼화 한 컨텐츠입니다.
한명수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상무

 

# 필진 소개 05 [스퍼트 칼럼]
육상 선수가 막판 '스퍼트(SPURT)'를 내듯 개인과 조직이 올바른 초점과 방향을 잡고, 강점과 역량이 시너지 되어 최적의 행복한 그림을 그리도록 돕습니다. 건강한 성장과 변화를 통한 성공은 추구합니다. 
구자봉 스퍼트나우 대표

 

# 필진 소개 06 [경영자와 자산관리]
중소기업 경영자들이 기업 성장과정에서 놓치기 쉽지만, 개인과 기업의 미래를 위해 잘 준비해야 하는 '자산관리' 분야의 지식과 인사이트를 함께 나누는 코너입니다. 
송성환 미국공인회계사(AICPA) 대표

 

# 필진 소개 07 [사례 칼럼]
편집인 칼럼으로, 사례뉴스의 이명철 편집국장(가인지캠퍼스 시니어 컨설턴드)이 중소기업 컨설팅 현장에서 보고 배우고 느낀점을 토대로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독자들에게 글로 나눕니다. 
이명철 사례뉴스 편집국장

 

# 필진 소개 08 [4차산업혁명과 경영]
국내 4차산업혁명 분야 전문 필진이 우리 시대의 4차산업혁명의 양상과 구체적 사례들을 중심으로 기업과 경영자들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박창규 건국대 교수

 

# 필진 소개 09 [마음 경영]
모든 활동의 본질인 마음을 바탕으로 개인과 기업의 진정성 있는 성장을 돕습니다.
이경미 온맘 파트너스 대표

 

# 필진 소개 10 [이준근의 기업감사]
윤리경영과 함께 기업 감사(audit)영역에서 중소기업들이 주의해야 할 내용들과 정보들을 제공하는 칼럼입니다. 
이준근 국제공인 내부감사사(CIA)

 

# 필진 소개 11 [특허 경영]
현대 경영에 중요한 특허·상표 등 지식재산권 관련 지식·사례 소개를 통해 경영자들을 돕습니다.
신무연 기율특허법률사무소 대표 변리사


# 필진 소개 12 [특허 경영]
현대 경영에 중요한 특허·상표 등 지식재산권 관련 지식·사례 소개를 통해 경영자들을 돕습니다.
이영훈 기율특허법률사무소 파트너 변리사

 

# 필진 소개 13 [건강 경영]
경영자들이 자기의 몸을 먼저 제대로 관리하고 스스로 경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임유신 아펠운동센터 대표

 

# 필진 소개 14 [간단하게 STATR 독서법]
독서를 시작하는 가장 좋은 방법 스타트독서법, : S는 Subject(주제읽기-핵심), T는 Thingking(생각쓰기) A는 Action(읽고서 삶과 업무에 적용) R은 Rereading(재독하기) T는Text(창작하기)를 의미합니다. START는 시작이란 의미로, 독서를 시작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한발을 땔 수 있도록 구체화 해 주는 실용적인 독서법 입니다. 
최에스더 미러리스트 대표

 

# 필진 소개 15 [바톤터치 컬럼]
다음세대를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리더로 세워가기 위해 성경적 경영원리로 코칭하는 공동체 '바톤터치 (baton touch)' 모임에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경영자들에게 인사이트는 나눕니다. 
김수철 바톤터치모임 총무

 

# 필진 소개 16 [노무 경영]
경영자들이 기업 경영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요 노무(근로) 관련 지식과 정보를 함께 배워봅니다. 
박정숙 노무법인 바른컨설팅 대표 (공인노무사)

 

# 필진 소개 17 [맹사부의 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팅 스폐셜리스트' ,'맹사부'로 불리는 20여년 경력의 카피라이터 출신 마케팅인사이트의 구루로 맹명관 교수가 현직 마케터로써 기업 현장에서 깨달은 인사이트를 독자들에게 칼럼 형식으로 나눕니다.  
맹명관 전 포스코 전략대학 전임교수

 

# 필진 소개 18 [법무 경영] 
중소기업 현장에서 실제 활용되는 법무지식이나 법무사례를 통해 경영자와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해주는 칼럼입니다. 
임준표 법무사 

 

# 필진 소개 19 [경영자와 관계치유] 
바쁜 비지니스 현장 가운데 경영자들이 겪는 가족관계 등의 갈등과 문제들을 실제 사례들 분석을 통해  '관계치유'적 관점에서 회복시키고 도움을 주고자 하는 전문 칼럼입니다. 
임주리 한국맘코칭센터 대표 법무사

 

# 필진 소개 20 [밀레니얼 경영] 
1980년대생 ~ 2000년대 초반 출생으로 정보통신기술(IT)의 활용력이 탁월하며 현 시대 직장인 비중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경영자·직장인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칼럼입니다. 
송은천 해피체인지 대표

 

# 필진 소개 21 [감사 경영] 
경영의 보이지는 않는 가치인 '감사(Gratitude)'로 개인과 조직의 보이는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한건수 감사연구소 대표

 

# 필진 소개 22 [김형환의 1인기업] 
기업경영의 가장 기초단위이며 현대 경영에서 많이 나타나는 기업형태인 '1인기업'과 관련된 실제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경영자들과 직원들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나눕니다. 
김형환 한국경영리더십컨설팅 대표

 

# 필진 소개 23 [농업 경영] 
농업인 주식회사나 지자체가 지식농업을 기반으로 농업경영의 성과가 있었던 사례들을 소개하며, 젊은 청년 창업농과 가업승계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 등을 공유하는 칼럼입니다.
김준호 가나안코칭컨설팅 대표

 

# 필진 소개 24 [방선기 칼럼] 
크리스천 직장인들이 일터에서의 성경적 직업관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실행하도록 돕습는 칼럼입니다. 
방선기 직장사역연합 대표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