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태 한양대 명예교수?황윤희 롯데멤버스 상무?이길상 길&피플 대표?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 등 연사로 나서

[이미지 제공=가인지캠퍼스]
[이미지 제공=가인지캠퍼스]

급변하는 고객과 시장의 흐름 가운데 인사이트를 얻고 조직을 피드백해 내년 경영전략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모임인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가 오는 15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에서는 국내 각분야 주요 연사들을 통해 고객과 시장의 흐름에 대비한 구체적인 경영전략을 실제사례와 지식을 통해 전해 줄 예정이다. 행사의 주최측은 국내 언더백(Under-100, 직원 100이하의 조직) 경영컨설팅 전문회사인 (주)가인지캠퍼스다. 

 

이번 컨퍼런스 연사로는 책,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의 저자로 국내 최고의 브랜딩 구루로 불리는 홍성태 한야대학교 명예교수와 국내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인 황윤희 롯데멤버스 상무, 성과관리체계 구축·운영 전문가인 이길상 길&피플 OKR 전문 컨설팅 대표와 20여년간 실제 중소기업 경영현장을 직접 컨설팅해 온 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가 나선다.

오는 15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열리는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의 연사들. [자료제공=가인지캠퍼스]

컨퍼런스의 [세션1-2020! 빅데이터 마케팅 사례를 통한 고객의 니즈와 시장의 흐름 파악]에서는 황윤희 롯데멤버스 상무가 ‘고객의 소비패턴을 통해 우리 조직이 세워야 하는 이기는 혁신 전략은 무엇인가?’란 제목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황윤희 상무는 현재 롯데멤버스 빅데이터 총괄 디렉터로, CRM컨설팅?금융고객 분석 및 마케팅?멤버십 및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산업과 연계된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멤버십 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세션2-국내 최고의 브랜드 구루, ‘브랜드 전략’이 곧 ‘경영 전략’이다]에서는 홍성태 한양대 경영대학 명예교수가 ‘2020, 성장하는 기업의 브랜드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까?’란 제목으로 인사이트를 나눈다. 국내 최고의 ‘브랜딩 구루’로 불리는 홍성태 교수는 마케팅?브랜딩 분야 베스트 셀러인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배민다움’ 등의 저자이며, 한국마케팅학회 회장과 한국경영학회 부회장을 역임한 인물이다. 현재 모비브 아카데미 대표교수로 활동 중이다.

 

[세션3-2020! 목표(Objective)와 핵심결과(Key Result) 우리 조직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까?]에서는 이길상 길&피플 대표가 ‘OKR실행을 통한 조직의 목표관리 방법’이란 제목으로 강연한다. 이길상 대표는 ‘지식경영’ 대기업인 이랜드 그룹 최초의 성과관리체계를 직접 구축하고 운영했던 인물이다. 이후 SK가스를 거쳐 현재 스타트업·NGO외 유수한 기업들에게 조직·인사 및 OKR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길&피플의 대표로 있다. 최근 베스트셀러인 <존 도어 OKR(2019)>를 직접 감수해 OKR 영역 국내 전문가로 꼽힌다.

 

마지막으로 [세션4-20여년간 실제 경영 현장의 사례와 지식, 경영도구로 실행 중심의 전략, 바로 적용하자!] 순서에서는 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가 ‘현장 중심의 목표관리 실행 전략 3가지’란 제목으로 지식을 나눠줄 예정이다. 김경민 대표는 지난 20여년간 1000여명의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경영자들을 만나 교육과 컨설팅, 커뮤니티를 이끌어 왔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그간 쌓아온 경영솔루션과 실제 기업 성장 사례를 기반으로 올해 새롭게 개발한 ‘전략수립 W모델’을 음으로 소개하고 활용법을 전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0 경영전략 컨퍼런스는 오는 15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후 1시에 시작되며, 오후 7시까지 15분의 브레이크 타임이 포함된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1인 티켓 25만원, 트리플팩(3인) 60만원, 펜타곤팩(5인) 95만원 순으로 할인이 적용되며, 참가신청은 ‘CC클래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