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밀 엠브레인 윤덕환 이사, '디지털 전환에 따른 트렌드를 상품 혁신에 적용하는 방법' 강의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 '일에 관한 9가지 거짓말'에서 기업에 적용할 인사이트 소개
매월 '실행 도구' 한 가지를 나눠... 면접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인재진단표' 양식 공유

2월 20일, 경영자의 월간모임 'CC클래스'가 드리움 역삼점에서 열렸다. CC클래스는 경영컨설팅 회사인 가인지캠퍼스에서 매월 세번째 목요일에 개최하고 있다.

마크로밀 엠브레인 윤덕환 이사가 트렌드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설명하고 있다.
마크로밀 엠브레인 윤덕환 이사가 트렌드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설명하고 있다.ⓒ사례뉴스

60여명의 경영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크로밀 엠브레인 윤덕환 이사와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강사로 무대에 섰다. 윤덕환 이사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시장의 변화를 상품 혁신에 적용하는 방법'을 주제로, 'Z세대'의 소비 패턴의 특징과 적용거리를 경영자들에게 공유하였다. 윤 이사는 "'개취존(개인취향존중' 시대이다. 구성원들의 '주도성'을 인정해 주는 프로그램만이 생존할 수 있다"며, 기업이 고객의 '생활시간표'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일에 관한 'FAKE'와 'TRUE'를 나누고 있다.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일에 관한 'FAKE'와 'TRUE'를 나누고 있다.

김경민 대표는 <일에 관한 9가지 거짓말>에서 말한 'TRUE' 원리 중,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참석자들에게 공유했다. 김 대표는 "일과 생활의 균형이 필요하다는 것은 'FAKE'에 가깝다. 그게 아니다. 일을 사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일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적이 구성원들의 마음 속에 가득 찰 수 있게 도와야 한다. 비전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작업을 구성원들과 함께 하면 쉽게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명철 센터장이 '인재진단표'를 소개하고 있다.
이명철 센터장이 '인재진단표'를 소개하고 있다.

한편, CC클래스에서는 매월 경영자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행 도구'를 한 가지씩 소개하고 정회원이라면 언제든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도구를 공유하고 있다. 2월 CC클래스에서는 이명철 센터장이 '인재진단표'를 소개했다. 이 센터장은 "짧은 시간에 인재를 알아보려면, 정량, 정성적인 증거를 충분하게 확보해야 한다. 정량적 정보는 'AI면접'으로 정성적 정보는 인재진단표를 활용한 '신지정사영 면접'으로 확보 가능하다. 채용 실패 비용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이다"고 말했다.

3월 CC클래스는 19일에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 본사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생활 잡화 브랜드 '로우로우' 이의현 대표가 상품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