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캠 메이크업 내 제품 등록·웹사이트 AR 메이크업 체험·AR 라이브 트레이닝 서비스 제공으로 뷰티 기업 내부 및 고객 소통 지원 나서

[이미지 출처=퍼펙트]
[이미지 출처=퍼펙트]

인기 가상 뷰티 앱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을 개발한 뷰티 AI 및 AR 테크 솔루션 개발사 퍼펙트(Perfect)가 뷰티 브랜드의 코로나19 팬데믹 대응을 돕기 위해 자사의 3가지 디지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전대미문의 팬데믹 사태로 뷰티 업계는 당분간 온라인 판매에만 의존해야 하는 위기를 맞았다. 매장 내 메이크업, 제품 체험, 메이크업 서비스 등의 대면 서비스의 제한으로 브랜드의 오프라인 영업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퍼펙트는 유캠 메이크업 앱 내 제품 등록 서비스,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가상 체험 제공이 가능한 유캠 포 웹, 뷰티 상담사 원격 교육이 가능한 AR 라이브 트레이닝 서비스인 유캠 A.R.T.의 무료 제공으로 뷰티 브랜드 지원에 나선다.

뷰티 브랜드 및 리테일러 사업자는 신청 페이지에서 유캠 특별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유캠 무료 AR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아래와 같다.

유캠 메이크업 앱 내 제품 등록으로 소비자 참여 유도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업무 제한을 완화시키기 위해 퍼펙트는 뷰티 브랜드에게 2020년 7월 31일까지 유캠 메이크업 앱 내 최대 100개 제품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해 동안 이용자의 300억 회가 넘는 뷰티 가상 체험을 이끈 소통형 플랫폼인 유캠 메이크업을 이용하여 브랜드가 소비자와 가상으로 소통할 수 있다. 매우 현실적인 AR 및 AI 가상 체험은 오프라인 뷰티 체험 못지않은 효과를 자랑하며, 소비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원하는 브랜드 제품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뷰태 브랜드는 메이크업 앱을 통해 소비자의 가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다.

유캠 포 웹 서비스 통해 브랜드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상 체험 제공

팬데믹 속 온라인 구매가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으로, 퍼펙트는 브랜드에게 유캠 포 웹(YouCam for Web) 구독 프로그램을 2020년 7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웹 플러그인 셀프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가 자체 공식 웹사이트에 가상 체험 효과를 통합시켜 소비자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유캠 A.R.T. 통해 뷰티 상담사 원격 교육 지원

코로나19 사태 동안 뷰티 브랜드와 뷰티 상담사의 글로벌 소통과 교육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지속을 돕기 위해 퍼펙트는 유캠 AR 라이브 트레이닝 솔루션 유캠 A.R.T.의 무료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브랜드는 내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원격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재택근무 등으로 인한 업무 제한 속에서도 내부 소통을 지속할 수 있게 된다.

퍼펙트의 설립자이자 CEO인 앨리스 챙(Alice Chang)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위기 속에서 오프라인 사업이 전례없는 비상을 맞으며 디지털 연결이 업계의 생명줄이 되었다”며 “뷰티 테크 회사로서 우리의 서비스가 뷰티 브랜드와 소비자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그 가치를 잘 알고 있다. 이에 3가지 디지털 AR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뷰티 체험에 대한 지속적인 영감을 불어넣으며, 브랜드가 코로나 사태로 직면한 어려움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