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닷컴 제1회 OKR파티가 7일에 열려
성과를 달성하는 가운데 발견한 10개의 지식이 발굴 및 공유되어

지난 7일 오후 1시, 제주시에 위치한 이룸교육원에서 제주닷컴 1분기 'OKR 혁신 파티'(이하 OKR파티)가 시작되었다. 제주닷컴의 OKR파티는 지난 3개월을 돌아보고 3개월간 발굴된 성과와 지식을 나누며 다음 2분기를 계획하는 시간이다. 숙박팀을 시작으로 총 10개의 팀이 지난 3개월 동안의 OKR 성과와 지식을 발표했다.

제주닷컴 제1회 OKR 혁신 파티에서 한 발표자가 지난 3개월의 OKR을 피드백 하고 있다.
제주닷컴 제1회 OKR 혁신 파티에서 한 발표자가 지난 3개월의 OKR 성과에 대해 피드백한 것을 공유하고 있다.

마지막 팀의 발표가 끝난 후, 참석자들은 온라인 설문으로 상을 주고 싶은 지식에 대해 투표를 하였다. 총 10건의 지식이 발표된 가운데, 4명의 발표자가 상을 받았다. 상의 이름은 황금오리알상, 빅재미상, 고객만족상, 콜럼버스상 등으로 지식의 성격에 따라 다른 상품과 함께 수여되었다.

OKR파티에서 지식을 발표하고 상을 받은 직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OKR파티에서 지식을 발표하고 상을 받은 직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송재철 하마씨 총괄대표는 "제주닷컴에 ‘가인지경영’을 도입한 지 1년이 지났다. 오늘 OKR파티를 통해서 팀장들이 어떻게 팀원들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그들과 소통을 원활하게 할까 하는 고민을 가지는 것에 깜짝 놀랐다. 오늘 진행되었던 OKR 파티를 기점으로 여기 계신 팀장님들이 리더십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일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 직원은 "도전적인 목표를 향해 달려간다는게 이렇게 설레고 즐거운 일이라는 걸 알게 되어 3개월이 즐거웠다. 제주닷컴 전직원들 모두 하루빨리 이런 마음이 전파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