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동안 세계 제조업을 이끌었던 면 산업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개편 필요해
글로벌 네트워킹과 소싱 프로그램 앞세워 COTTON USA 산업을 이끄는 리더 기업이 되다
COTTON USA 함께 나누고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

 

COTTON USA 미국 면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다

지난 천 년 동안 세계 제조업의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했던 산업은 면 산업이다. 그리고 그 면 산업을 가장 선진적으로 이끌었던 곳은 다름 아닌 아시아였다. 
하지만 20세기 들어 갑자기 상황이 바뀌었다. 유럽의 자본가들과 여러 국가는 놀라울 정도로 재빠르게 면 산업의 중심으로 파고들었고, 단 한 세기 만에 천 년 동안 존재해온 여러 면화의 세계가 붕괴되었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한 면화의 제국이 세워졌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 이는 유럽인들이 면화 무역의 글로벌 네크워크를 재편하고 지배하는 새로운 방식 덕분이었다. 면화는 자본주의에 중심에 있었다. 

COTTON USA는 변하는 시대흐름을 타 면화산업을 리더기업으로 성장했다. 출처:COTTON USA홈페이지

시간이 흘러 현재 가장 많은 양의 면화를 수출하는 나라 중 한 곳은 미국이 되었고, 가장 많은 원면을 소비하는 나라는 중국이 되었다. 자본주의가 제조업 기반에서 IT 산업 군으로 점점 움직임에도 면화 사업으로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있다. 면화로 파트너와 공존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다. 이곳은 미국의 면화로 유명한 COTTON USA다. 

COTTON USA의 성장 비결은 활발한 협력

COTTON USA는 수출 판촉 기구인 미국면화협회(CCI)에 의해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미국면화협회는 COTTON USA 마크와 함께 전 세계에 미국산 원면과 면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 수출증진 조직이다. 전 세계 20개 지사를 두고 50개국 이상에서 COTTON USA 마케팅을 영위하고 있다. 
CCI는 방적 공장, 섬유 및 의류 제조업체, 브랜드, 소매업체, 섬유 협회, 정부 및 미국 농무성(USDA) 과의 협력으로 미국 코튼의 사용을 촉진하며, COTTON USA는 전 세계 20곳에 지사를 두고 50여 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COTTON USA를 이끄는 핵심가치

COTTON USA의 핵심가치는 품질, 지속 가능성, 투명한 협력관계다. 고객들을 위한 품질과 효율성을 소중하게 여긴다. 이를 바탕으로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더 효율적인 종자를 개발하고 조면 공정을 향상시켜 사실상 무오염 코튼을 생산할 수 있었다. 또한 수 세대에 걸친 가족단위 농장과 그에 따른 토지관리, 엄격한 규제와 혁신적인 정밀 농업기술로 미국은 코튼 재배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엄격한 등급 분류 프로세스와 계약의 신성함 고객서비스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 

COTTON USA의 핵심가치는 품질, 지속가능성, 투명한 협력관계다. 출처:COTTON USA홈페이지

COTTON USA가 면화 산업을 이끌 수 있는 이유 

COTTON USA는 다양한 국제 박람회 등을 통해 소싱 서비스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COTTON USA는 다양한 행사에 큰 규모로 참가하고 있으며,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미국 원면 소싱 회의(Sourcing USA Summit)는 미국 전역의 코튼 거래 업체들을 비롯해 전 세계 주요 방적공장 및 원단 제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업계 최대의 행사다. 

이 행사의 COTTON USA 관에서는 전 세계 브랜드 및 리테일러와 협업하고 COTTON USA 마크 사용 계약 정보 및 소비자 조사로 증명된, COTTON USA 마크에 대한 소비자들이 갖는 가치와 선호도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또한 COTTON USA는 미국 면화 생산업이 이룬 지구 지속 가능성의 노력의 성과와 글로벌 시장 개척, 전 세계 소비자 시장 라이프스타일 분석 자료, 면직물, 의류 제조업자 간 공급망을 연결해 주는 COTTON USA 소싱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브루스 상임 이사는 “COTTON USA는 전 세계 직물과 옷감 업계에 네트워킹 기회, 지속적인 교육, 최신 연구 및 기술혁신 정보를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파트너들의 공존으로 더욱더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함이다. 이것이 COTTON USA가 글로벌 직물과 옷감 업계에 제공하는 가치임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강조했다. 

COTTON USA는 다양한 국제 박람회 등을 통해 소싱 서비스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소싱 프로그램을 통해 전체 공급망에 걸쳐 비즈니스 관계를 개발 및 성장시킨다. 출처:COTTON USA홈페이지

COTTON USA 소싱 프로그램의 목표는 전체 공급망에 걸쳐 비즈니스 관계를 개발 및 성장시키는 것이다. COTTON USA의 이 프로그램은 파트너와의 공존이 일어날 때 지역사회는 더욱 건강해지고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면직 섬유 제조업체 그룹 간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으로 미국면화 제품의 수출 시장을 개발, 성장 및 유지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한 섬유 및 의류 공급망은 라틴아메리카 전역의 잠재 고객들에게 미국 공장을 소개하고 미국 공장, 소매 업체, 브랜드, 유니폼 회사 간의 관계를 발전시키고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역 의류 제조업체는 이 프로그램으로 다른 지역의 판매 기회를 탐색할 수 있다. 

나누고 공존하는 사회를 꿈꾸는 COTTON USA

COTTON USA는 지역 연결망을 구축하고 비즈니스 관계를 발전시켜 지역사회의 건강한 흐름을 이어주고 있다. 이로써 지역사회의 경제가 활성화되고 다양한 상품이 창출되는 결과를 이끌었다. 함께 나누고 공존하는 사회. COTTON USA가 바라는 사회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