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8:48 (금)
2020년 MZ세대가 주목한 브랜드는?
2020년 MZ세대가 주목한 브랜드는?
  • 한주원 기자
  • 승인 2020.11.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온라인종합쇼핑몰 중 '쿠팡' 가장 선호해
음식배달앱으로는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전국 만 19세~3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7월 24일~8월 5일, 총 13일간 '2020 MZ세대 TOP BRAND AWARDS'라는 제목의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유통부문에서 MZ세대는 '편의점-GS25', '라이프스타일숍-다이소', '백화점-신세계', '중고거래플랫폼-당근마켓'을 각 1위로 뽑았다.

뷰티/패션 부문에서는 '남성화장품-우르오스'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이니스프리', '닥터지' 등이 따랐다. 엑티브웨어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종합쇼핑몰에서는 '쿠팡'이, 온라인 패션/잡화쇼핑몰로는 '네이버 쇼핑'이, 그 뒤를 '무신사'가 따르고 있다. 

콘텐츠 부문은 다음과 같다. '유료 음원 서비스'에서는 '멜론'이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유튜브 뮤직'이 따랐다. 유료 동영상 앱 중에서는 '넷플릭스'가, SNS에서는 '인스타그램'이 1위로 꼽혔다.

식품 영역에서는 '치킨 프랜차이즈-교촌치킨', '샌드위치/버거 프랜차이즈 - 맘스터치', '커피 프랜차이즈-스타벅스'가 각각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커피 프랜차이즈'의 2, 3위는 '빽다방'과 '이디야커피'였다. 나아가 '희석소주- 참이슬', '국산 맥주 - 테라', '음식 배달 앱-배달의 민족'를 선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020년 현재 밀레니얼-Z세대가 주로 소비하는 분야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현 위치와 상대적 경쟁력을 파악하고, 향후 밀레니얼-Z세대 타깃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분석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위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생활 부문, '데이팅 앱' 중에서는 '아만다'가, '택시/차량'에스는 '카카오T', 간편결제 서비스에서는 '카카오페이'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