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자클럽이 21일에 열려
'엄마기계', '콘왕컨신' 박창규 교수(건국대학교) 초청강연... 4차산업혁명 시대, '엄마'처럼 소비자의 맥락을 알고 일해야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 '리테일4.0'의 핵심원리 공유... "탈중개인화 시대, '피지털'에 도전하라!"

'실력있는 경영자들의 지식 커뮤니티' 가인지경영자클럽(이하 가경클)이 21일에 열렸다. 32회를 맞이한 가경클에는 50명의 경영자들이 참석하여 다음 한 달을 위한 지식을 얻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마기계', '콘왕컨신'(콘텐츠가 왕이라면 컨텍스트는 신이다)으로 경영자들에게 친숙한 건국대학교 박창규 교수가 초청강연에서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적용할 것을 공유했다. 박 교수는 "우리는 엄마가 자녀의 모든 맥락을 알고 옷, 김치찌개를 만들어주었던 산업혁명 이전의 시대로 돌아가고 있다. 소비자의 맥락을 알아야 소비자를 섬길 수 있다. 이렇게 하지 않는 기업은 사랑을 받을 수 없다"고 말했다.

제32회 가인지경영자클럽이 21일에 열렸다.
제32회 가인지경영자클럽이 21일에 열렸다.

경영자 북클럽에서는 가인지캠퍼스 김경민 대표가 필립 코틀러의 '리테일 4.0'의 핵심 내용과 적용할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김 대표는 "탈중개인화 시대이다. 산업의 경계도 없어지고 있다. 피지컬(physical)과 디지털(digital)의 연결에 도전해야 한다"며, '리테일 4.0'의 핵심원리 6가지를 나누었다.

2021년의 가경클은 '관점을 디자인하라'의 저자 박용후 대표(2월 가경클) 등 12명의 초청연사와 함께 한다. '경영자 북클럽'에서는 경영자를 위한 경영 필독서 선정과 인사이트 공유도 계속 된다. 가경클에 대한 문의는 김사랑 연구원(02-337-0691, daisy@gainge.com)으로 하면 된다.

2021년 가인지경영자클럽 초청연사 라이업
2021년 가인지경영자클럽 초청연사 라인업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