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2-19 08:16 (금)
'옥상남' 펜테크 김진수 대표, 방수시공업계 유일 '유튜버' 8개월차
'옥상남' 펜테크 김진수 대표, 방수시공업계 유일 '유튜버' 8개월차
  • 이명철 기자
  • 승인 2021.02.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펜테크, 유튜브 채널 '옥상남 루프가드 김진수'로 고객에게 콘텐츠 제공
2월 14일까지 '제1회 루프가드 아파트 지붕 디자인 공모전'으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에 도전

어느새 '옥상남 루프가드 김진수'(이하 옥상남) 유튜브 채널에는 동영상이 43개가 쌓였다. 채널의 주인공인 김진수 대표는 방수, 도장, 시설물 유지 관리회사인 (주)펜테크의 경영자이다. 김 대표는 2020년 7월 3일에 첫 동영상을 업로드한 이후로 현재까지 매월 3개에서 5개의 동영상으로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옥상남'의 동영상들... 매월 3-5개의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
'옥상남'의 동영상들... 매월 3-5개의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

옥상남의 콘텐츠들은 '알고보면 쓸모있는 방수시공의 전문용어 잡학사전', '루프가드 7차공정', 
'ACL판넬 방수도 역시 OOOO 하나면 끝!' 등 제목만 봐도 어떤 콘텐츠인지 짐작이 가능한 문구와 썸네일로 방수시공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구독자 40만명을 넘긴 유튜브 채널 '햄연지'
구독자 40만명을 넘긴 유튜브 채널 '햄연지'

기업이 언론을 거치지 않고,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일은 이제는 새로운 일이 아니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나 오뚜기 함영준 회장 같이 경영자가 유튜브에 등장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다. 펜테크 김 대표도 오랜 고민과 준비 끝에 유튜브로 소통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어떻게 하면 '방수시공'이라는 카테고리를 스토리로 풀어낼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찍기로 마음 먹고 보니 나누고 싶은 정보나 이야기도 많고, 시청자들의 피드백을 들으니 콘텐츠가 가야 할 길이 더 명확해 지더군요"라며, '8개월차 유튜버'의 소감을 전했다.

(주)펜테크에서 '제1회 루프가드 아파트 지붕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주)펜테크에서 '제1회 루프가드 아파트 지붕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김 대표는 더 많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쌍방향 소통에 도전하고 있다. 1월 6일, 옥상남에서는 '제1회 루프가드 아파트 지붕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여러분이 살고 계신 아파트, 위치든, 역사든 혹은 그 밖에 무엇이든 여러분이 사시는 아파트를 조금 더 돋보이게 만들어줄 수 있는 디자인을 보내주시면 상금도 드리고 디자인 작품을 실제 아파트 디자인에 접목해서 현실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펜테크의 '제1회 루프가드 아파트 지붕 디자인 공모전'의 응모기간은 2월 14일까지이며, 현재 성황리에 공모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펜테크 홈페이지(pentech.kr)의 공지사항에서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