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지스쿨 통해 20여년 동안 1300여개의 기업들을 컨설팅한 노하우 공개
가인지스쿨, 실무자급·팀장급으로 나눠 교육…8시간 동안 플립러닝으로 진행
칭찬스킬·경청스킬·피드백 AAR·강점 분석·행동분석유형·DISC 검사·리더십 등 알고 싶다면 가인지스쿨 참여

8일 가인지TV에서는 ‘성과 내는 직장인 교육! 최고의 직원 복지! #가인지스쿨 (온오프라인 교육/플립러닝)’ 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가인지캠퍼스 손창훈 팀장은 가인지스쿨에 대한 설명을 했다.

2021년 최고의 기업 복지 키워드는 교육 (사진=이미지투데이)
2021년 최고의 기업 복지 키워드는 교육 (사진=이미지투데이)

2021년 최고의 기업 복지 키워드 교육

직원교육은 직원들의 성장을 이끌고 회사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핵심적인 키워드다. 직원교육으로 직원들에게 복지를 줄 수 있다. 실제로 코로나19 사태로 사내 교육에 대한 필요들이 많았지만 어디서 어떤 교육을 받아야 되는지에 대한 기업 현장의 필요들을 받았다.

가인지스쿨은 20여년 동안 1300여개의 기업들을 컨설팅한 노하우를 실무자급, 팀장급으로 나눠 교육하게 된다.

실무자는 사원, 주임, 대리 4년차 이하의 직원분들을 위한 교육으로 커리큘럽을 구성했고 팀장스쿨은 과장, 차장, 부장급으로 4년이상 급의 리더와 팀장들이 갖춰야 할 역량들을 중점으로 구성됐다.

그동안 가인지스쿨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현장에서 역량들을 익혀 직장으로 돌아 갈 수 있었다.

가인지스쿨 강의 중인 손창훈 팀장
가인지스쿨 강의 중인 손창훈 팀장

가인지스쿨, 실무자급·팀장급으로 나눠 교육…8시간 동안 플립러닝으로 진행

가인지스쿨은 플립러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에서 사전교육이 진행된다. 온라인 영상 교육관에 영상들이 준비되어 있고 영상들을 사전 학습하고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현장에 와서 하루 집중형 8시간 동안 강사와 집단토의 나눔, 실습형 위주로 꼭 필요한 실무 역량과 팀장 역량을 가져가는 커리큘럽으로 구성된다.

실무스쿨(사원, 주임, 대리)은 칭찬 스킬과 경청스킬, 피드백 AAR 교육, 강점 분석으로 진행된다. 칭찬스킬과 경청스킬은 사람에 중심을 맞춰 교육이 준비 되어 있고 피드백 AAR은 피드백을 통해 실수를 돌아보고 다시 실수 하지 않는 방법론과 문화와 습관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강점분석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내 재능이 무엇인지 강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점을 토대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실습을 진행한다.

실무스쿨을 통해 어떤 것들을 잘하고 또 인간관계에서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고 피드백을 통해 어떤 것들을 피드백하고 보완해나갈지를 계속 생각하고 적용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것 외에도 실무 스쿨은 계속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가인지 팀장스쿨은 팀장의 역량 리더십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행동분석 유형, DISC 검사를 실시해 나는 어떤 팀장인지 그리고 우리 동료들과 팀원들은 어떤 행동유형을 갖고 있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리더십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리더십을 발견하고 어떻게 현장에서 발휘할 지를 알아 갈 수 있다.

두번째로는 논리적 사고 노하우 교육이 있다. 어떻게 논리적 사고를 하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팀원들을 이끌어갈지에 대한 많은 실습들이 준비되어 있다.

가인지스쿨이 진행되는 모습
가인지스쿨이 진행되는 모습

칭찬스킬·경청스킬·피드백 AAR·강점 분석·리더십 등 알고 싶다면 가인지스쿨 참여

가인지스쿨에 참여했던 분들의 밝은 미소, 즐거운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가인지스쿨은 어려운 강의 내용을 재밌게 준비했고 논리적 사고 노하우 그리고 창의성 프로세스 ASIT 등 어디에서 들을 수 없는 교육들이다. 

교육 커리큘럼은 매 달마다 현장의 필요에 맞춰 수정 될 수 있고 가인지컨설팅그룹이 갖고 있는 다향한 실습 자료 콘텐츠들로 많은 준비가 되어 있다.

직원 교육을 시작하고 싶지만 사내 교육에서는 힘들다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가인지스쿨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에 신청하면 된다. 플립러닝을 통해 직원들에게 현장 교육을 보여 주시길 바란다. 진짜 성장, 진짜 성과를 내는 직원들은 교육을 통해 역량이 개발 될 수 있다.

2021년도 최고의 직원 복지는 바로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성장시키는 것이다. 성장된 역량은 회사의 성과까지 이어갈 수 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기업에 필요가 있으신 분들은 https://bit.ly/3uZrzvW 로 신청하면 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