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볼릭, 직원 성장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일잘법(일 잘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습관)’ 활용
강자영 대표 “스킨볼릭은 화장품을 만들지만 정성을 판매한다”
“아파하는 모든 분들을 치유하고 그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스킨볼릭이 꿈꾸는 세상

27일, 스킨볼릭 강자영 대표와 함께 인터뷰를 진행했다. 스킨볼릭은 에스테틱샵과 스파에서 사용되는 전문가용 스킨케어 브랜드로 고객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키는 일에 헌신하고 있다. 

강 대표는 “좋은 화장품은 고객의 외적 아름다움을 넘어 내면의 건강까지 가꿔주는 것이라 믿기에 자연이 담고 있는 최상의 생명 에너지로 바른 제품을 만들어 간다”고 말했다.

강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스킨볼릭의 비전, 계획, 직원 교육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었다.

강자영 대표 “스킨볼릭은 화장품을 만들지만 정성을 판매한다”
강자영 대표 “스킨볼릭은 화장품을 만들지만 정성을 판매한다”

다음은 스킨볼릭 강자영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Q. 스킨볼릭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스킨볼릭은 피부과 원장님이 사용하는 화장품들을 만드는 회사다.

치유재생을 위해 사용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드린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스킨볼릭은 좋은 제품, 높은 품질을 위해 직접 생산까지 한다. 

Q. 회사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스킨볼릭은 화장품을 만들지만 정성을 판매한다.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고객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꿔드리기 위해 정성을 다한다. 직원 또한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이다.

가장 긴 시간들을 함께 하는 건 직원분들이다. 직원분들을 가족이라 생각한다. 일을 하면서 얻은 성취감으로 함께 기뻐하고 성장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고객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꿔드리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스킨볼릭
고객 내면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꿔드리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스킨볼릭

Q. 스킨볼릭 직원들은 어떤 인재상을 가지고 채용하고 성장시켜 가고 있습니까?

해야 되는 일들을 시간에 맞춰 제때 하는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일을 정성으로 최선을 다하고 새로운 것을 잘 받아들이고 행복한 언어를 사용하고 밝은 사람이 스킨볼릭의 인재상이다.

직원의 성장을 위해 일주일에 한 번씩 ‘일잘법(일 잘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습관)’을 활용하고 있다.

스킨볼릭, 직원 성장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일잘법(일 잘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습관)’ 활용

OKR 시스템도 도입해서 진행 중이고 일주일에 한 번씩은 직원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고 있다.

직원들의 워라벨을 인정하고 그들의 마음을 잘 챙겨주려고 하고 있다. 정해진 복지 외에 복지정책을 더 강화시키려고 계획 중이다.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이 원하는 복지를 위해 노력 중이다.

Q. ‘일잘법(일 잘하는 사람들의 12가지 습관)’ 활용 후기가 궁금합니다.

매주 월요일 아침마다 전체 직원 미팅 시간을 갖는다. 미팅 이후 ‘일잘법’ 동영상 강의를 본다. 동영상 강의를 본 후 각자 1분 정도 스피치를 하게 한다.

스피치를 통해 다른 동료들이 놓칠 수 있는 부분, 몰라서 못하는 부분들을 알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 중이다.

화장품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스킨볼릭으로

Q. 스킨볼릭의 문화 중에서 가장 소개하고 싶은 순서대로 3~5가지를 나열한다면, 그것들은 무엇입니까?

스킨볼릭은 상하관계 생각하지 않고 편안하게 일하고 있다. 일을 하기에 편한 느낌이다.

목표에 대해서도 실패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실패한 것에 대해 책임을 묻지 않고 앞으로 어떻게 잘할지 이야기한다. 실패에 대해 연구하고 공부하는 시간도 가진다.

회사 직원 모두가 목표를 정한다. 목표를 모두 달성하면 직원들에게 리프레시 날을 준다. 직원 모두가 목표를 달성했을 시 일직 퇴근하는 문화를 가지려고 계획 중이다.

Q. 회사의 성과와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이나 일을 하면서 발견해 가고 있는 노하우들은 무엇이 있습니까?

가장 큰 차별점은 스킨볼릭은 피부관리실 원장님들을 위해 피부관리실을 운영하고 마사지 테크닉 등 여러 교육을 진행한다.

스킨볼릭은 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교육에 집중한다. 교육을 더욱 강화하여 원장님들이 원하시는 니즈에 맞게 교육 웹을 개발할 계획이다. 

스킨볼릭은 고객을 위한 서비스 방법 등을 플랫폼으로 만들어 피부관리실이 잘되고 마사지 받는 사람들이 모두 행복해지는데 헌신이 있다.

“아파하는 모든 분들을 치유하고 그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스킨볼릭이 꿈꾸는 세상
“아파하는 모든 분들을 치유하고 그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스킨볼릭이 꿈꾸는 세상

Q. 일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에피소드는 무엇입니까?

일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에피소드는 지인이 중국 상하이에 마사지를 받으러 피부관리실을 간 적이 있다.

그 피부관리실은 최고 고가로 관리를 해주는 곳이었는데 스킨볼릭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다. 지인의 이야기를 들어면서 ‘스킨볼릭이 세계에 나가서도 고객들의 만족을 시키는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기뻤다. 

Q. 향후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십니까?

원장님들이 잘 될 수 있도록 그분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 비대면으로 언제든지 원하면 성장할 수 있게 만드는 게 비즈니스의 목표다.

행복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꿈꾼다.

고객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드리는 스킨볼릭

그리고 에스테틱 업계에서 1위가 되는 것과 장기적으로 미용 학계의 전시관을 만드는 것도 향후 비전이다.

Q. 마지막으로 스킨볼릭의 미래 인재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십니까?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성공한 사람과 성공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실천을 하고 안 하고 이다.

간절한 마음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잘 기획하고 구조를 잘 짠다면 누구나 그 업계에서 성공할 수 있다 생각한다.

저희 스킨볼릭과 함께 성공하고 싶고 이 업계에서 최고가 되고 싶다면 스킨볼릭으로 오면 함께 도와줄 수 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