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발대식, 10월 1일 개최
가인지컨설팅그룹 이명철 본부장…가인지기업에 대한 4가지 정의 내려
사례뉴스 학생기자 “세상에 선한 메시지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언론인이 되고 싶어 지원”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10월 1일 성공적으로 개최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 발대식이 지난 1일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고등학생부터 대학교 4학년까지 총 7명으로 구성된 이번 사례뉴스 학생기자단 1기는 기자, PD, 경영 컨설턴트 등의 꿈을 가지고 사례뉴스 학생기자 1기를 지원했다.

먼저, 가인지컨설팅그룹 이명철 본부장의 Welcome comment로 사례뉴스 학생기자 발대식이 시작됐다.

사례뉴스 학생기자1기
10월 1일 성공적으로 개최된 사례뉴스 학생기자1기 발대식

이명철 본부장 “사례뉴스는 기사를 통해 경영을 돕는 언론사”

이 본부장은 “가치경영은 고객 가치(이웃사랑)를 목적으로 일하는 것이다. 즉, 돈은 일의 목적이 아니라, 일의 결과이다. 인재경영은 사람을 성장시켜 그와 함께 일하는 것이다. 지식경영은 운이나 속임수가 아니라 지식으로 일하는 것이다”며 가인지경영에 대한 소개를 했다.

이명철 본부장 “사례뉴스는 기사를 통해 경영을 돕는 언론사”

또 그는 “가인지기업이란 비즈니스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 경영자의 기업이다. 고객가치를 위해 일하는 기업이다. 직원의 실력이 조직의 미래라고 믿는 경영자의 기업이다. 경영자의 실력이 조직의 실력이라고 믿는 경영자의 기업이다”며 가인지기업에 대한 정의를 내렸다.

마지막으로 이 본부장은 “사례뉴스는 기사를 통해 경영을 돕는 언론사다”며 사례뉴스를 학생기자단들에게 소개했다.

이후 학생기자1기 임명장 수여 시간과 학생기자 자기소개 시간이 이어졌다.

“세상에 선한 메시지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언론인이 되고파”

학생기자1기에 지원한 지원자들은 각자 학생기자로 참여하게 된 계기와 소감을 말했다. 세상에 선한 메시지와 에너지를 전달하는 언론인이 되고 싶어 지원한 사람도 있었고 경영자와 직접 만나 인터뷰를 하고 싶어 참여하게 된 지원자들도 있었다.

사례뉴스 학생기자1기 선물키트

사례뉴스 학생기자1기는 앞으로 5개월 동안 주 1회 기사 발행과 경영자 인터뷰를 진행하며 비즈니스에 대한 지식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한편, 사례뉴스 학생기자1기가 작성한 기사 및 인터뷰들은 사례뉴스 홈페이지(http://www.casenews.co.kr), 사례뉴스 네이버 포스트(http://naver.me/F367bQce), 사례뉴스티스토리(https://casenews.tistory.com),사례뉴스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asenews.co.kr)에 발행 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