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10월 13일 개최

제2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이 10월 13일에 개최된다.

제2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10월 13일 개최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주최하는 도전과 주도적 성과관리를 위한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은 총 4회 진행되며 지난 9월 23일(목) ‘OKR에서 목표의 적합성 문제’라는 주제로 1회가 진행됐다.

1회 때 첫 발제자인 가인지컨설팅그룹 이주휘 코치는 OKR 세팅의 7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그는 스타트업, 제조, 공공기관, 프랜차이즈 등 직접 OKR 컨설팅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OKR을 통해 조직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공유했다.

9월 23일(목) ‘OKR에서 목표의 적합성 문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OKR포럼

두 번째 발제를 맡은 가인지컨설팅그룹 우대희 코치는 ‘KR과 이니셔티브는 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가인지컨설팅그룹에서 발간한 ‘OKR파워’를 언급하면서 “이니셔티브는 우리말로 ‘핵심전략행동’이라 번역되며 KR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도전과 아이디어”라고 정의했다.

그는 목표 달성을 위한 행동이 KR로 설정되어서는 안되며, KR에는 행동으로 발생되는 결과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명철 코치 "목소리를 높이지 말고, 시스템을 높여라"

세 번째 발제를 맡은 가인지컨설팅그룹 이명철 코치는 ‘조직의 리더 수준에 따른 목표의 수준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명철 코치는 "목소리를 높이지 말고, 시스템을 높여라"라고 발제를 시작하며, 시스템 중심적 경영인지 경영자 중심적 경영인지에 따라 OKR의 각 단계를 접근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리더가 조직 구성원 대비 전문성과 아이디어가 많을수록 탑다운 방식으로 OKR이 수립되는 가능성이 높으며, 반대로 신규시장 진입과 같이 리더의 전문성이 발휘되지 못하는 경우 논의와 토론을 통해 버텀 업 방식으로 OKR이 수립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제1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 발제 후엔 Q&A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제자로 나서는 가인지컨설팅그룹 신주은·안상준·한결 코치

이번에 진행되는 제2회 2021대한민국 OKR코치 포럼은 ‘OKR도입시 CEO의 임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OKR파워’ ‘가인지경영’ 저자 이자 가인지컨설팅그룹 김경민 대표가 모더레이터이며 가인지컨설팅그룹 안상준, 신주은, 한결 OKR코치가 발제자로 나선다. 

그들은 각각 ‘사전에 파악해야 하는 우리 조직의 특징은 무엇인가?’ ‘전사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제도적 측면에서 무엇을 결정해야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한편, 2021 대한민국 OKR 코치포럼은 9월 첫 발제를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진행 될 예정이다. 제 3회, 제4회 2021 대한민국 OKR코치 포럼은 11월 10일(수), 12월 8일(수) ‘스크럼장의 CFR역량과 리더십’ ‘OKR에서의 평가의 문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2021 대한민국 OKR코치포럼 포스터

2021 대한민국 OKR코치포럼은 OKR 컨설팅 관련 경험을 보유한 컨설턴트들과 코치들이 발제를 할 예정이며, ZOOM(줌)을 통해 각 발제 이후 Q&A 세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OKR코칭을 하고 있거나 준비중인 담당자들은 2021대한민국OKR코치포럼에 참석할 수 있다.

이번 OKR코치포럼은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OKR포럼 신청은 https://bit.ly/3ivHQ8g 에서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가인지컨설팅그룹 김사랑 연구원(02-337-0791)에게 하면 된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