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회 창업경영·중국세미나(1월 27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

2018-01-18     이명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공유하는 세미나에 초대합니다!"

오는 27일 토요일 11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오찬 : 11시 30분~12시) 대치동 강연장(한티역 3번 출구 부근)에서 제141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개최된다.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가 주최하며, 1부 오찬과 강연 그리고 교류, 2부 중국창업지식 특강, 3부 진리의 차이나 인사이트(원어강의), 4부 중국원어경영스터디로 구성된다.
 

안상현소장(사진출처=창업경영중국세미나)


1부는 12시부터 13시30분까지 안상현 소장과 샨링 중국어코치가 각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참가자는 원하는 강의를 사전 선택해 참석하면 된다. 안 소장은 '미래창업 경쟁력 나다움'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안 소장은 고려대학교 정보공학을 전공하고, (주)한국엑시스, 한국뇌과학연구원, 푸르덴셜생명, 모르니까타임즈, 재능코치연구소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나다움인문학교 대표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나를 알면 세상이 보인다>가 있고, '나다움인문학교'라는 블로그와 팟캐스트를 운영 중이다. 성공하기 위한 창업이 아닌 나답게 창업하여 롱런 할 수 있는 경쟁력을 알려줄 이번 강연은 '산전수전 다양한 경험', '나를 알면 창업이 보인다', '사람의 변화 그리고 성장을 팔다'로 구성된다.
 

샨링코치(사진출처=창업경영중국세미나)


샨링 코치는 '중국어 기초반 특강'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샨링 코치는 중앙대학교 중국어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매일차니아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국립외교원, 경기도인재개발, J&Y TRADING 등에서 중국어 코칭을 하고 있다. 중국어 입문 및 초급자를 대상으로 중국어를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는 이번 특강은 '창업을 위한 중국어 첫걸음', '샨링의 중국어 발음 전략"으로 구성된다.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안계환작가(사진출처=창업경영중국세미나)


2부는 14시부터 15시까지 안계환 작가가 인문특강 '지도로 보는 중국의 형성'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안 작가는 역사인문학 강연가와 저술가로 활동 중이며, 독서경영포럼 대표와 포스코신문 독서코치를 맡고 있다. 경영컨설턴트와 국민대학교, 한밭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저서로는 <중국핵심강의>, <가볍게 시작하는 동서양 인문 지식> 등이 있다. 중국인의 사상과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이번 특강은 '중국과 중국인의 생성원형', '지도로 보는 중국시장 그리고 중국의 미래', '중국창업의 본질 중국인의 이해'로 구성된다.
 

진리교수(사진출처=창업경영중국세미나)


3부는 15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진리 교수가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를 진행한다. 진리 교수는 중국인이며 중국 요녕성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외교부 국립외교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 교수는 '중국의 미래 스타트업 차이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중국청년들의 창업전략과 왜 중국공산당은 창업을 지지하고 있는지에 대해 소개하며 중국의 미래 스타트업의 현시점을 분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아주 인기가 많다.
 

한중스피치콘서트(이미지출처=창업경영중국세미나)


4부는 16시 30분부터 17시 30분까지 중국원어경영스터디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간에는 '제1회 한중 스피치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과 중국 글로벌리더들의 스피치 교류의 장으로 마련될 이번 콘서트는 한·중간 생각의 간격을 좁히고,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3분 정도의 자유주제로 발표하며 참가자가 중국인일 경우 한국어로, 한국인일 경우 중국어로 발표한다. 한·중 스피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원고 준비 시 첨삭지도를 제공한다.

한편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2005년부터 '중국경영세미나'란 이름으로 매월 4주차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어 왔다. 2018년 1월부터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로 새롭게 명명하여 창업과 중국에 중점을 두고 중국진출을 준비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중국경영 콘텐츠와 중국인문지식을 제공할 것이다.

당일 강연 프로그램은 모두 선택 참가가 가능하다. 세미나의 연간회원에 등록 하게 되면, 세미나 무료 참가 및 세미나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중국사업에 대한 무료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창업경영 중국세미나'(02-525-9671)로 문의하면 된다. (중국어무료학습 밴드안내 : https://goo.gl/55Ydj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