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뉴먼트 ‘2023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우수기업 선정

전통문화분야 기업의 해외진출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성과 인정받아

2023-12-20     이예지 기자

원스톱 마케팅 컨설팅 그룹 ‘디뉴먼트(대표이사 신나라)’가 ‘2023년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사업’에서 홍보·마케팅 서비스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난 7일 서울시립 미술아카이브에서 개최한 ‘2023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사업성과공유회’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총 14개의 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디뉴먼트는 수요기업 ‘㈜돌실나이’의 주력제품인 생활한복 대해 각종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해외 진출과 소비자 연령층 확대 등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 성과를 인정받아 홍보·마케팅 서비스 부문의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사업은 전통문화분야 중소기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2,200만 원 상당의 이용권(바우처)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통문화산업의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업으로 전통문화분야 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기업의 현대화를 이루어 미래 고부가가치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본 사업에는 2023년 기준 총 100여 개의 공급기업이 전통문화분야 중소기업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뉴먼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사업을 처음 조성한 2022년부터 공급기업으로 참여해 왔다.

디뉴먼트 신나라 대표이사는 “전통문화 혁신이용권 사업의 원년 공급기업으로 시작한 지 불과 2년만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전통문화분야 기업을 국내와 해외 시장에 알리는 데에 앞장서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디뉴먼트는 올해 고용노동부 2023년도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특히 서울 소재 유망 우수기업 인증인 하이서울기업 중 올해의 우수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9일 열린 ‘하이서울기업 페스티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