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영상, 나도 만들어볼까?" 이렇게 쓰면 공짜!

모바일 앱에서 최대 10개 영상 무료 제작 지원 가로형(16:9) 비율은 향후 업데이트 예정

2025-06-04     김주연 인턴기자

[사례뉴스=김주연 인턴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검색 서비스 빙(Bing)에서 오픈AI의 영상 생성 모델인 ‘소라’가 탑재된다.

MS Bing이 AI 영상 제작 지원에 나선다.[출처:이미지투데이]

MS 빙은 2일(현지시간) 빙 모바일 플랫폼에서 소라 모델 기반으로 작동하는 영상 생성 기능 ‘빙 비디오 크리에이터’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들이 텍스트 입력만으로도 고품질의 비디오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오픈AI는 소라 모델 접근을 유료 사용자에게만 허용해왔지만,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Bing 앱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일반 사용자들이 더 쉽게 AI 기반 비디오 생성 도구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변화가 될 것으로 보인다.

빙 모바일 앱에서 오른쪽 하단 메뉴를 선택한 뒤 비디오 크리에이터를 실행하고, 명령어(프롬프트) 입력창에 설명을 입력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생성된다.

MS Bing에서 제공하는 AI 영상 제작[출처:MS Bing 화면 갈무리]

해당 기능 도입으로 빙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는 MS 계정만 있으면 최대 10개까지 동영상을 무료로 만들 수 있다. 이후부터는 영상 한 개를 제작할 때마다 MS 스토어에서 100포인트씩 소요되며, 영상 길이는 5초로 제한된다.

현재는 영상 길이 조정이 불가능하고 화면 비율은 세로형(9:16)으로 제한되며, 한 번에 최대 3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MS는 향후 가로형(16:9) 영상 비율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라 기능은 데스크톱 버전 빙에도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