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AI·AR·메타버스+기술·재미·교육 융합...모두를 위해 과거를 생생하게 전달

역사 속으로의 몰입형 여행

'더삼국지 도원결의’ 플랫폼은 대화형 AI, AR 및 메타버스 기술을 통해 사용자를 삼국지 시대로 초대하여 학습에 혁명을 일으킨다.

강화도의 경제 촉매제

이 혁신적인 플랫폼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여 강화도를 AI, AR, 메타버스 기술에 정통한 관광객과 역사 애호가를 위한 허브로 변모시킨다.

에듀테인먼트의 미래 공개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더삼국지 플랫폼은 AI, AR, 메타버스 기술 혁신의 등대 역할을 하며 역사를 배우고 경험하는 방식을 재구성한다.

더삼국지 도원결의 체험전시장 카페
더삼국지 도원결의 체험전시장 카페

기술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재정의하는 시대에 고대 삼국지 서사와 최첨단 AI, AR, 메타버스 기술을 결합한 획기적인 플랫폼인 ‘더삼국지 도원결의 체험전시장 카페’가 강화도 마니산 함허동천 인근에 등장했다.

이 플랫폼(대표이사:김갑용)은 개인 삼국지 애호가부터 학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를 사로잡으며 에듀테인먼트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그 영향력은 교육과 오락 그 이상으로 확장된다. 특히 강화도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촉매제다.

더삼국지 홈페이지
더삼국지 홈페이지

‘더삼국지’는 AI를 활용한 스토리북 개발 전문기업인 ‘마이펫태일(대표:조혜인)’과 업무협약을 맺고 삼국지 관련된 스토리북과 컬러링북 개발 및 기술지원을 제공받고 있다.

'마이펫태일'이 AI로 개발하여 '더삼국지'에 제공한 스토리북(적벽대전 & 도원결의)과 컬러링북(학생용 & 성인용) 
'마이펫태일'이 AI로 개발하여 '더삼국지'에 제공한 스토리북(적벽대전 & 도원결의)과 컬러링북(학생용 & 성인용) 

개인 매니아를 위한: 현실로 이루어진 시간 여행

삼국지 플랫폼은 전통적인 학습을 뛰어넘어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시대 중 하나로 깊이 몰입할 수 있는 여행을 제공한다. 게이머와 역사가뿐만 아니라 과거에 대한 특별한 탐구를 원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 사용자는 대화형 및 실제와 같은 시뮬레이션을 통해 고대 시나리오를 탐색하고, 전략적인 전투에 참여하고, 시대의 풍부한 문화에 몰입할 수 있다.

학생을 위한: 재구성된 교실

오늘 날의 학생들은 유익할 뿐만 아니라 참여적이고 상호작용적인 학습을 요구한다. 삼국지 플랫폼은 역사 수업을 스릴 넘치는 모험으로 바꿔준다. 우리 모두에게 잘 알려진 과거의 역사적 사건을 AR과 VR을 통해 간단하고 흥미롭게 만들어 이해도와 기억력을 높인다. 이 혁신적인 방법은 교육 접근 방식에 있어 중요한 도약을 의미한다.

도원결의 체험전시장에 전시된 수 천 점의 삼국지 관련 유물과 자료들
도원결의 체험전시장에 전시된 수 천 점의 삼국지 관련 유물과 자료들
도원결의 체험잔시장 카페에 설치된 전시물들 (포토존으로 활용)
도원결의 체험잔시장 카페에 설치된 전시물들 (포토존으로 활용)

학교를 위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

커리큘럼을 강화하려는 교육 기관에는 이제 강력한 도구가 있다. 이 플랫폼은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혼합하여 역사를 가르치는 역동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이는 학습 보조 수단 그 이상이다. 학생들의 마음에 영감을 주고 불을 붙이는 포털이다.

문화 기관용: 디지털 방식으로 유산 보존

이 플랫폼은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디지털 통로 역할을 하며 박물관과 문화 기관에 역사 스토리텔링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관들은 더삼국지 플랫폼을 활용하여 매력적인 가상 전시회와 대화형 투어를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교육할 수 있다.

강화도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이 혁신적인 플랫폼은 단지 기술적 경이로움이 아니다. 이는 강화도의 중요한 경제적 원동력이다. 방문객과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플랫폼은 지역 경제 향상에 기여한다. 방문객의 유입은 지역 판매업체, 호텔, 레스토랑의 비즈니스를 촉진하여 수많은 일자리 기회를 창출한다. 플랫폼의 인기로 인해 강화도는 기술에 정통한 관광객과 역사 애호가들의 목적지로 떠오르며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과 고용을 약속한다.

결론: 새로운 에듀테인먼트 시대로의 도약

더삼국지 플랫폼은 기술, 역사, 혁신의 융합을 나타낸다. 그 매력은 세대와 직업에 걸쳐 있다. 이는 기술이 어떻게 학습과 관광, 오락을 변화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하고도 매력적인 증거다. 더삼국지 플랫폼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현대 에듀테인먼트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 본 기사는 사례뉴스 필진기자 에스비컨설팅 심재우 대표가 쓴 칼럼입니다. 맘스퀘스천과 에스비 컨설팅 심재우 대표는 메타버스, 문해력 5(묻기, 읽기, 쓰기, 토론하기, 말하기), 3색줄독서, 챗GPT, 고교학점제, 메타러닝 전문가입니다. 또한 그는 3색줄독서 전문가 민간자격증 운영자이자 문해력5 솔루션, 3색줄독서법과 큐지북책쓰기 개발자입니다. 최근에는 세일즈 파이프라인과 퍼널의 전 단계를 망라하는 세일즈스파크 프로그램을 런칭하여 수 많은 셀러들을 교육하고 컨설팅 중입니다.  현대자동차 기술연구소 5년, General Electric 8년, 허스웨이트 스핀셀링 국제공인 마스터트레이너이며, 마르퀴즈 후즈후 세계인명사전에 2016년과 2020년 2회 등재됐습니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