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엘아이엔에스 ▲(주)센티넬이노베이션 ▲(주)로보터블 ▲파워오토메이션(주)

5월 29일 IBK 창공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가 서울 을지로 IBK 파이낸스타워에서 진행됐다. ‘IBK 창공 2024년 상반기 데모데이’는 IBK 기업은행이 IBK 창공 기업의 성과 발표 및 투자,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24개 혁신창업기업이 IR 피칭에 참여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IR 피칭과 함께 이번 행사에서 새롭게 실시되는 대·중견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는 대·중견기업(대웅제약, 롯데건설, 아워홈, 현대차, KT, LS일렉트릭)과 협업 가능한 기업을 매칭해 시장 검증 기회 제공 및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기업의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IBK 창공 전시관(Life with IBK 창공)' 운영을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29일에는 IBK 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 직원이 현지 VC 등과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실리콘밸리 창업 생태계를 파악하고, 현지 진출 희망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30일 기조연설에는 AI기반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 개발기업인 베어로보틱스 하정우 대표가 참여해 글로벌 스타트업의 성공사례를 소개한다. 베어로보틱스는 최근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며 차세대 유니콘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 기업으로, IBK창공 실리콘밸러 데스크와 협력 중이다. 

이번 데모데이 IR피칭에서는 ▲(주)지티엘 ▲(주)지오비전 ▲(주)아이디어오션 ▲(주)고스트패스 ▲(주)나인와트 ▲코넥시오에이치(주) ▲(주)에버인더스 ▲(주)씨지인사이드 ▲(주)지엘아이엔에스 ▲(주)센티넬이노베이션 ▲(주)로보터블 ▲파워오토메이션(주) 스타트업 12곳이 소개됐다. 

▲(주)지엘아이엔에스(스마트농업을 위한 지능형 농업기계 솔루션)

농업의 생산성과 작업 효율을 향상시키는 농업기계 및 특수목적용 모빌리티 통합 제어 솔루션 기업이다. 

농업기계, 건설기계, 산업차량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첫 시작인 농기계에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으며 농기계뿐만 아닌 다양한 모빌리티에 사용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국내 농기계 업체인 대동, LS엠트론과 해외 농기계 업체인 두산밥캣에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으며 농기계, UTV, 제로턴모어, LSV, 전동화 플랫폼, 자율주행차 등 통합제어기가 적용되는 분야를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주)센티넬이노베이션(스마트축산 친환경솔루션 및 축분뇨 소재화 기업으로 기술혁신과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기후테크기업)

센티넬이노베이션은 환경적·사회적·경제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가축분뇨를 건조·열분해기술을 통해 바이오차(Biochar)로 전환 생산 해 가축분뇨의 처리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땅을 살리는 물질로 소재화 한다. 바이오차는 IPCC에서 인정한 농축산분야의 유일한 탄소저장. 고정 기술로 가축분바이오차 1톤은 1.95~2.85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신소재다.

센티넬은 바이오차 생산에 필요한 건조·열분해·악취·수처리 기술을 모두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으로 단위기술을 시스템화하는 특화된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 최적의 생산 환경을 구축한다. 현재 전통적인 서비스 방식에서 벗어나 축산농가를 바이오차 위탁생산기지화 해 농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주)로보터블(F&B현장의 문제와 비효율을 로봇과 함께 해결하는 외식업 로봇솔루션 전문기업)

외식업 운영 고객의 실제 레시피와 공정으로 조리 및 음료 제작이 가능한 로봇 솔루션을 제공한다. 로봇의 조리공정을 모션과 장치단위로 블럭화하여 외식 매장별 맞춤 조합한 F&B로봇을 고객 현장에 도입 한다. 

누들 조리로봇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운영 매장 및 고속도로휴게소, 쇼핑센터 푸드코트에 입점 진행 중이다. Built-in 타입의 로봇카페는, 정확한 에스프레소 샷추출을 기반으로 40여종의 메뉴가 공급 가능하며, 기존 사람이 운영중이던 카페에도 도입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외식현장의 효율 증대로 인하여 발생되는 효용은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로 돌아온다. 외식업주, 외식 근무자, 외식 고객 모두에게 더 나은 삶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파워오토메이션(주)(하이브리드 부품 조립 로봇 기술이 탑재된 국내 유일 로봇 장비, i-Series)

i-Series는 수삽 공정을 자동화하여 이형 전자 부품을 정밀하게 삽입한다.

파워오토메이션은 고품질과 고신뢰성을 자랑하는 고객 수요에 맞게 자동화 기술을 개발하는 로보틱스 전문 기업이다.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하이브리드 컴포넌트 어셈블리 로봇 머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사회에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며, 획기적인 제품 생산과 품질 경영을 통해 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 개발로 대한민국 자동화 경쟁력을 선도하며, 우리의 기술력이 경쟁력과 수요 창출의 원동력이 된다.

파워오토메이션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