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은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특히 MZ 세대가 새롭게 경제 활동의 주축이 되면서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 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은 기업들에게 하나의 숙제로 남겨졌다.MZ 세대를 대상으로 주목할 만한 마케팅 전략은 바로 '오감 마케팅'이다. 오감 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인간의 오감인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을 자극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구매까지 끌어내는 마케팅이다.이는 향기, 맛, 디자인 등 고객의 기분과 정서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 동인을 활용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MBO' 방식으로 1년 단위의 경영계획을 세우고 KPI를 잣대로 평가해 오던 기업들의 성과관리 방식에는 혁신이 필요했다. 성과관리 방식이 고객과 시장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올해 1월 시작된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급속한 확산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겼고, 변화를 민감하게 따라가지 못하는 성과관리 방식을 가진 경영자들의 고민은 깊어졌다.올해 대한민국에서 'OKR'(Objective & Key Results)이란 말을 들어보지 못한 경영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고객의 변화에 민감하게 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