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의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을 만드는 전략 기술!" I 연세대 지식정보화 연구소 장석호 교수 지난 5월 10일(금) 종로타워 위워크에서 진행되었던 [CC컨퍼런스]에서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의 '자기다움'과 '심플함'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장석호 교수는 유니콘 기업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연구하며 4차 산업혁명에서 사업모델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혁신 문화 성공방정식의 사례를 나눕니다. '비즈니스는 사랑이다' 카테고리 챔피언 기업을 위한 영상 컨설팅 가인지TV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의 혁신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위해 요구되는 차별화 기술인 셈입니다. 기술로부터 사업 모델을 구상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 모델로부터 기술을 정의하고 발굴·융합하는 것입니다. 결국 4차 산업혁명 사업 모델링은 업의 본질을 재해석하는 것에서 출발하는 것이 훨씬 폭발력이 있으며, 그래야 혁신 사업 모델에 접근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는 5월10일 전국 카테고리 챔피언(CC, 직원 100인 이하의 산업별 강소기업) 경영자들의 모임인 CC컨퍼런스의 키노트스피커로 나설 장석호 연세대 지식정보화연구소 교수는 지난해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