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드롭 기능, 갖다 대기만 해도 연락처 공유 가능
체크인 기능, 특정 장소에 도착하면 미리 설정한 이에게 도착했음을 알려준다.
페이스 타임 중 상대방이 부재중이라면, 동영상이나 오디오 메세지 전송 가능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 iOS 17을 9월 19일부터 배포한다.

오늘부터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되는 iOS 17이 연락처 포스터, 새로운 스티커 경험, 실시간 음성 메시지 등으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대폭 업그레이드해준다.[출처:애플]
오늘부터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되는 iOS 17이 연락처 포스터, 새로운 스티커 경험, 실시간 음성 메시지 등으로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대폭 업그레이드해준다.[출처:애플]

iOS 17이 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커뮤니케이션 앱, 충전 중인 iPhone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인 스탠바이, AirDrop을 이용한 더 간편한 공유, 타이핑 속도와 정확성을 높여주는 더욱 지능적인 입력 방식 등으로 iPhone을 더욱 개인적이고 직관적인 기기로 만들어준다. iOS 17은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오늘부터 이용 가능하다. 

실시간 음성 메시지는 누군가 음성 메시지를 남길 때 실시간 전사문을 생성한다.

사용자는 발신자가 음성 메시지를 남기는 도중에 전화를 받을 수도 있다. Neural Engine을 통해 구현되는 실시간 음성 메시지 전사문은 기기 자체적으로 처리되며 비공개로 유지된다.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설정한 경우, 알 수 없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즉시 실시간 음성 메시지로 넘어가고, 이동통신사에서 스팸으로 분류한 전화는 곧바로 거절된다.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는 FaceTime
사용자는 이제 상대방이 FaceTime 통화를 받지 않으면 비디오 또는 오디오 메시지를 남겨 그 순간에 하고 싶은 말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 FaceTime 통화 중 간단한 제스처로 적용할 수 있는 하트, 풍선, 불꽃놀이, 레이저 빔 등의 반응을 이용해 더욱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해진다. 통화 중 반응은 Zoom과 Cisco Webex 같은 지원되는 서드파티 영상 통화 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FaceTime이 이제 Apple TV 4K와 연결된 놀라운 경험을 선사한다. 친구 및 가족을 큰 화면에서 만날 수 있도록 사용자는 연속성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iPhone에서 FaceTime 통화를 시작한 후에 Apple TV로 전환하거나, FaceTime 통화를 Apple TV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센터 스테이지 기능 덕분에 사용자가 방에서 돌아다녀도 프레임 안에 완벽하게 유지된다.

연락처 포스터는 사용자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전화를 걸 때 상대방에게 보이는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사용자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출처:애플]
연락처 포스터는 사용자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전화를 걸 때 상대방에게 보이는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사용자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출처:애플]

충전 중인 iPhone을 더욱 유용하게 만들어주는 스탠바이
스탠바이는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iPhone을 가로로 놓고 충전 중일 때에도 각종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새로운 전체 화면 경험을 선사한다. 스탠바이는 책상, 침대 협탁, 주방 조리대에서 쓰기에 이상적인 기능으로, 다양한 시계 스타일, 선호하는 사진, 또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위젯을 띄워주는 스마트 스택을 비롯한 위젯 등을 표시하도록 사용자화할 수 있다.

스탠바이는 실시간 현황, Siri 결과, 전화 수신, 더 커진 알림도 전체 화면으로 표시해준다.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스탠바이는 계속 켜진 채로 유용한 정보를 표시하고, 야간 모드를 통해 주변 조명이 어두우면 스탠바이 모드도 그에 맞춰 시계, 사진, 위젯을 아름다운 붉은 톤으로 조정해준다. MagSafe 충전기를 이용할 때에는 스탠바이가 해당 MagSafe 충전 Dock 이용 시 당신이 선호하는 화면을 기억한다. 

AirDrop 및 NameDrop으로 더욱 간편해진 공유
AirDrop으로 친구, 가족, 동료와 공유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수월해진다. 새로운 AirDrop 기능인 NameDrop은 사용자들이 iPhone 기기를 서로 가져다 대기만 해도 연락처 포스터를 포함한 연락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같은 동작을 이용해, 서로 가까이 있는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SharePlay를 시작해 함께 음악을 감상하고 영화를 시청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올 하반기부터는 AirDrop에 사용자가 AirDrop 범위를 벗어나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계속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연락처 포스터는 사용자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전화를 걸 때 상대방에게 보이는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사용자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출처:애플]
연락처 포스터는 사용자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전화를 걸 때 상대방에게 보이는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사용자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출처:애플]

포괄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자동 수정 및 받아쓰기
자동 수정 기능이 새로운 변환기 언어 모델, 자동 완성 기능을 위한 최첨단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 언어 모델을 통한 포괄적인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사용자가 타이핑할 때마다 향상된 경험과 정확도를 누릴 수 있도록 한다. 문장 수준의 자동 수정 기능이 더 많은 유형의 문법 오류를 수정해주고, 새롭게 단장된 디자인이 수정된 단어에 일시적으로 밑줄을 쳐서 타이핑을 더 원활하게 지원해주고 사용자가 탭 한 번이면 원래 단어로 되돌릴 수 있도록 해준다.

인라인 자동 완성 텍스트 기능이 더 빨리 문장을 완성하게 도와주며, 받아쓰기 모드가 새로운 음성 인식 모델을 탑재하면서 정확도가 향상되었다. 

삶의 순간들을 돌아보게 해주는 일기
일기는 새로운 iPhone 앱으로 사용자가 일상 속 순간들과 삶의 특별한 일들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가 일기 쓰기에 영감을 주는 개인화된 제안도 표시된다. 이 제안은 사진, 사람, 장소, 운동 등을 포함한 최근 활동 중에서 지능적으로 엄선되며, 예약된 알림으로 일기 쓰기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앱 잠금 기능, 온디바이스 프로세싱 및 종단간 암호화 기술을 탑재한 일기 앱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Apple을 포함한 그 누구도 사용자의 일기를 열어볼 수 없도록 설계되었다. 새로운 일기 쓰기 제안 API를 이용해 개발자가 앱에 일기 쓰기 제안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일기 앱과 일기 쓰기 제안 API는 올 하반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