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과 입학 시즌은 단순히 상품 판매를 넘어, 미래의 성장 동력인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

2월 졸업과 3월 입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들이 졸업과 입학을 축하하며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발표하고 있다. 졸업과 입학 시즌은 단순히 상품 판매를 넘어, 미래의 성장 동력인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기도 하다.

꾸준한 홍보 활동은 기업의 인지도를 높여 잠재 인재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인재 채용 전략으로 작용하여, 회사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높여준다.

졸업 입학 시즌 홍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MZ세대에게 긍정적이고 매력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채용 경쟁력 확보, 잠재 인재를 확보하여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 마련이다.

이를 위해 기업은 젊은 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콘텐츠를 제작해야한다.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젊은 세대와 소통하길 바란다.

회사가 발표하는 보도자료 또는 홍보 자료에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해야 한다.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회사의 비전과 가치를 제시한다. 다음은 졸업 입학 시즌 기업이 발표할 수 있는 보도자료 주제 몇 가지이다.

1. 채용

2024년 신입사원 채용 계획 발표: 채용 규모, 채용 분야, 지원 절차 등을 포함한 신입사원 채용 계획 발표
졸업생 대상 특별 채용 프로그램 안내: 졸업생 대상 맞춤형 채용 프로그램, 인턴십 프로그램 등 안내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캠퍼스 마케팅 행사 개최: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 세미나, 채용 박람회 등 개최


2.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

졸업생 대상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제공: 졸업생들의 취업 준비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등 제공
장학금 제도 운영: 졸업 예정자들에게 장학금 지원 기회 제공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졸업 예정자들의 취업 컨설팅,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지원 등 제공

3. 사회공헌

청년층 대상 사회공헌 활동: 청년층의 취업 및 사회참여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진행
교육기관 지원: 교육기관에 장비 및 시설을 기부하거나 교육 프로그램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청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운영
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3년 연속 후원
페르노리카 코리아, 국악 인재 육성 장학금 1억원 기부

4. 기업 브랜드 관련

젊은 세대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출시: 젊은 세대의 가치관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출시
젊은 인재를 위한 새로운 제품/서비스 출시: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서비스 출시
젊은 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SNS 채널 운영: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SNS 채널 운영
리얼베리어, 9년 만에 전면 리브랜딩 진행
‘MZ와 세대공감’ 금천구시설관리공단, 2023년 멘토 스토리텔링 성료

5. 기타

졸업 축하 메시지 전달: 졸업 예정자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응원
입학 축하 메시지 전달: 입학생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고 응원
새 학기 응원 이벤트 개최: 졸업 예정자 및 입학생들을 위한 이벤트 개최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