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문 회사 꿈생꿈사가 ‘2024 안산 미래 진로 직업 교육 박람회’에 참가했다.

안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산시 청소년 진로 체험센터가 주관한 ‘2024 안산 미래 진로 직업 교육 박람회(이하 진로박람회)’는 안산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9월 28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진로박람회는 청소년이 미래 기술을 중심으로 진로를 모색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 신소재, 빅데이터, AR·VR, 로봇 등 신산업을 접목한 체험 부스를 다수 마련했다.

이러한 취지에 맞춰 꿈생꿈사는 7개의 부스를 운영, 학생들이 다양한 학과 재학생과 직업인을 만나 관련 활동을 체험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꿈생꿈사는 직업인 체험 부스 3개와 학과 체험 부스 4개를 운영했다. 직업인 체험 부스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가짜 뉴스를 구별하는 언론인 체험 △인공지능과 오프라인 진단 천을 활용한 퍼스널컬러 진단 △AI 촬영 기법을 활용한 댄서 체험이 진행되었으며, 학과 체험 부스에서는 △태양열 자동차 만들기(신소재공학과) △모래를 활용한 실험(화학공학과), △세균 배양 실험(생명공학과) △발달 장애인을 위한 보완 대체 의사소통 체험(특수교육과)이 진행되어 이목을 끌었다.

꿈생꿈사는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하는 교육 전문 회사로, “아이들의 나다운 성장을 돕기 위해 진로 박람회에 참가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들이 자신의 생김새를 알고 직업을 선택,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례뉴스는 비즈니스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출처를 표기한 다양한 인용과 재배포를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