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여름 시즌을 맞아 공포·미스터리·스릴러 소설의 판매 상승세를 분석해 공개했다.무더위와 장마가 이어지는 7월, 공포 영화가 속속 개봉하는 한편 최고 시청률 11%를 기록한 ‘악귀’와 ‘심야괴담회 시즌3’ 등 여름 나기를 위한 공포·미스터리 콘텐츠가 쏟아지고 있다. 서점가에서도 관련 도서가 인기를 얻으며 등골 서늘한 ‘독서 피서’를 이끄는 추세다.예스24에 따르면 올 7월 ‘추리/미스터리’ 및 ‘공포/스릴러’ 장르소설 판매량이 전월 대비 56.1% 증가했다. 연초에는 감소세를 보이다가 5월부터 판매 증가세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시대, 'MBO' 방식으로 1년 단위의 경영계획을 세우고 KPI를 잣대로 평가해 오던 기업들의 성과관리 방식에는 혁신이 필요했다. 성과관리 방식이 고객과 시장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올해 1월 시작된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급속한 확산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겼고, 변화를 민감하게 따라가지 못하는 성과관리 방식을 가진 경영자들의 고민은 깊어졌다.올해 대한민국에서 'OKR'(Objective & Key Results)이란 말을 들어보지 못한 경영자는 거의 없을 것이다. 고객의 변화에 민감하게 3개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싱가포르관광청과 함께 온라인을 통해 싱가포르를 경험할 수 있는 언택트 이벤트 ‘씽-씽 아케이드’를 진행한다.씽-씽 아케이드는 ‘싱가포르관광청과 신나는 게임을 즐기며 싱가포르로 랜선 여행을 떠나요!’라는 의미로 9월 2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약 3개월간 ‘싱가포르의 맛’과 ‘싱가포르의 재미’ 그리고 ‘싱가포르의 멋’ 세 개의 테마를 주제로 한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예스24와 싱가포르관광청은 씽-씽 아케이드를 통해 각 테마에 맞는 싱가포르 관광 정보와 관련 도서들을 소개한다.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