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랗빛 수영장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강력한 염색약 한 스푼은 수영장 전체를 보라색으로 물들일 수 있다. 그러나 바다 전체를 보라색으로 물들일 수는 없다.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강력한 아이템도 모든 대중을 사로잡기는 어렵다. 하지만 강력한 메시지는 그것에 공감하는 사람들을 완전히 매료시킬 수 있다. 이것은 타겟팅의 명확도를 강조하는 말이기도 하다.위의 법칙은 모베러웍스의 창설자이자 유튜브 채널 MoTV의 운영자이기도 한 모빌스 그룹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이다.모베러웍스는 ‘A Little Joke for Free Wo
고민, 생각을 단어로 보면 각각 어떤 의미를 가진다. 그런데 고민과 생각을 함께 서로 다른 의미라고 생각한다면 거기에 맞게 다른 의미로 해석된다. 고민은 주로 과거에 머문다. 그래서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이 없다. 생각은 미래로 향하고 있고 건설적이다. 이것은 내가 어떤 방법이 있을 지 찾아보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다. ?3개월전 쯤, 저작권 소송이라며 메일을 보내왔는데 그것때문에 머리가 아팠다. 메일로 증거 사진까지 보내주면서 '내용 증명'까지 보내겠다면서 압박하기 시작했다. 이때 나는 '고민'을 했었다. 고민은 자꾸만 걱정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