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전국 대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2024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업종별 기업’을 조사했다.인크루트는 지난 2004년부터 21년간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3월 공채 시즌을 앞두고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업종별 기업’ 조사를 시행해 업종별로 보다 자세한 일 하고 싶은 기업에 대해 알아봤다. 먼저 구직자들에게 업종별로 일하고 싶은 기업을 뽑고, 그 이유에 대해 물었다.한국 경제의 핵심인 ‘전기·전자·반도체’ 부문에서는 ▲‘삼성전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경쟁력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브랜드 이미지가 나쁜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을 잡아둘 수 없고 시장에서 오래 버텨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면 브랜드이미지는 무엇일까요? 저는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가 해석한 결과적 정보'라고 정의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무엇일까요?앞선 칼럼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3가지가 있다고 했는데 그 중 세번째에 해당하는 것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주체가 기획해 놓은 장점 위주의 정보'입니다. 기획의 개념에 가까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입니다. 실제로 브랜드컨설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