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행동을 유발하는 메시지의 다섯가지 팁"위의 그림은 기본적으로 고객(정보의 수신자)의 행동을 요구하는 글입니다. 정보의 제공과 고객의 행동을 동시에 요청하는 글입니다. 이런 니즈를 가진 소통은 매우 일상적입니다. 우리는 소통을 할 때 정보의 전달과 행동을 요청하는 두가지의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안내문은 행사의 정보를 전달하면서 행사의 참석을 요구하고 있는 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식의 안내는 대부분 고객의 외면을 받고 관심을 유도하기 어려운데 그것은 [행동 안내의 5원칙]을 지키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