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선도하고 삶에 가치를 선사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올해 설립 7년 차 된 아샤그룹은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을 기반으로 미디어커머스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스타트업 경영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이은영 대표는 마케팅 전문가로 CRM 업무 범위, CRM 3요소, CRM 마케팅 도입 노하우, 고객 구매 여정 설계 방법, 온 사이트 마케팅, 문자 및 앱 푸시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CRM 마케팅 성과 지표를 보는 방법과 지표 해석을 기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사업’을 펼치며 우수 제품 홍보 및 판매 촉진을 돕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티몬은 지난 1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3 소상공인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원이 필요한 250여 소상공인을 선정해 ▲제품 맞춤형 홍보 영상 제작을 비롯한 ▲티몬 공식 유튜브 게시, ▲상세 페이지 내 노출, ▲인스타그램 광고 지원 등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영향력 강화를 돕는다.또, 지역 밴드 및 싱어송라이터와 CM송형 영상을 제작하며
지난 2018년 티켓몬스터는 자체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인 '티비온(TVON)' 생방송을 통해 '정형돈 도니도니 돈까스'를 판매한 적이 있다. 방송인 정형돈이 직접 출연해 진행자와 농담을 주고 받으며 진행된 방송은 네티즌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그리고 돈까스는 판매 당일 전량 매진됐고, 방송 영상은 닷새만에 조회수 200만을 넘겼다. 당시만 해도 생소했던 '미디어 커머스'는 이제 새로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유니콘 기업들을 양산하며 트렌드를 주도 하고 있다. 미디어 커머스란 미디어(Media)와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경쟁이 갈수록 치열하다. 넷플릭스가 독보적인 가운데 디즈니와 애플이 바짝 추격하고 있는 형세다. 올해는 워너미디어의 HBO맥스, 컴캐스트의 피콕 등 다크호스들도 경쟁에 합류하고 있다. 결국 시장에서 승리를 안겨줄 핵심은 ‘콘텐츠’다. 글로벌 IT기업들과 콘텐츠 기업들이 일제히 콘텐츠 플랫폼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콘텐츠 중소기업들은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할까. 이미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플랫폼을 점령한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는 국내 기업들의 진출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독보적 글로벌 미디어 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