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드시즌 박영아 대표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시즌드시즌은 한국과 베트남의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한방 티하우스 브랜드로 2030 여성분들에게 핫한 곳이다.시즌드시즌 박영아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시즌드시즌의 창업 계기, 창업 스토리, 주 타켓층, 직원 성장, 차별화, 꿈 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웠다.아래는 시즌드시즌 박영아 대표와의 인터뷰 내용이다.Q. 시즌드시즌과 대표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예술학을 전공하고 큐레이터로 일하다 F&B 분야에 뛰어든 박영아입니다. 문화기획자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베트남 청년 셰프들을 한국으
현재 베트남에서 'BAEMIN'과 'toss'라는 이름으로 배달의 민족과 토스를 사용할 수 있다. 배민과 토스는 한국에서 각각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어플인데, 2019년부터 베트남에 진출하여 베트남 국민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배민은 현재 호치민, 하노이 등 21개 도시에서 월 이용자 350만명 이상을 확보해 배달 주문앱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토스는 금융 분야 앱에서 7위까지 올랐는데, 이는 베트남의 금융시장이 외국 기업에게 열려있지 않는 환경적 상황을 고려하면 대단한 업적이라고 볼 수 있다. 베트남은 인건비가
최근 베트남은 스마트폰 이용률이 72%에 달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시장전환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 스타트업트렌드리포트2020에 따르면 국내 스타트업 37.3%가 해외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70.2%는 해외진출을 고려중에 있다. 특히 동남아 지역은 ‘진출 고려 1위 지역으로 뽑혔다. 베트남 시장의 온라인 전환을 주목한 김우석 오케이쎄 대표는 출시 1년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기록했다. 국내 스타트업 중 현재 베트남에서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기업은 배달의 민족(우아한 형제)와 오케이쎄뿐이다.2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스
검색량이 가장 많은 여행지 먹거리?볼거리 가득한 ‘태국 방콕’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많이 상승한 여행지는 ‘베트남 푸꾸옥’호주, 뉴질랜드 여행지 대세 속 포르투갈, 노르웨이도 인기 더해갈 것으로 예상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이 카약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다가오는 2019년 여행지 트렌드를 전망했다고 26일 밝혔다.2019년 공휴일은 2018년보다 3일 줄어든 66일로 3일 이상 연휴는 설날과 추석 명절을 포함해 총 4차례로 예상된다. 가장 가까운 연휴는 설날이다. 2월 5일 설날이 화요일이어서 2일 토요일부터 6일 수요일까지
해외 상품 직소싱 확대를 위해 MD와 SNS 분석 담당자가 1차로 50개 상품 리스트업일본 유명 동절기 아이스크림 이무라야 인절미모찌컵, 인절미모찌모나카 출시태국의 말리 코코넛워터, 베트남의 포띠뽀 쌀국수, LIF 옥수수 밀크도 연이은 히트 해외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할 상품 50종을 우리 동네 GS25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18년 출시한 해외 직소싱 상품들이 연이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게 됨에 따라 해외 직소싱 상품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